[미담]포항, '특별한 사람들의 특별한 기부'

2024-04-30 19:39

add remove print link

'3人3色 콘서트' 개최 감사 마음 담아 장학금 기탁 등

이강덕 시장(가운데)과 장학금 기탁자들의 기념촬영/포항시
이강덕 시장(가운데)과 장학금 기탁자들의 기념촬영/포항시

경북 포항에서 '3人3色 콘서트'를 개최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장학금 3백만원을 기탁한 시민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3人3色 콘서트'는 영일대불빛문화봉사단에서 색소폰이라는 관악기를 통해 봉사와 취미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있는 회원 3명(전창식 대영운수 대표, 조경순 영일대 옛날 한계령 조개구이 대표, 최영환 장학사업추진단장)이 뜻을 모아 마련한 콘서트로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아름다운 선율로 음악을 함께 즐기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의미 있는 콘서트다.

최영환 단장은 "소박하지만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과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포아브 박성집 대표도 포항시 인재육성 장학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022년 설립된 ㈜포아브는 봉사와 환경에 기여하는 생활 속 ESG 플랫폼 개발업체로 걸음기부 캠페인, 탄소저감 챌린지, 장례식장에 다회용기 사용 확대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 등 생활 속 ESG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박성집 대표는 “기업과 지역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포항의 인재를 키우는 일이라 생각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