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28명 위촉

2024-05-02 10:14

add remove print link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심의‧조정
최종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등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28명을 위촉했다.

김동근 시장이 5월 1일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을 위촉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5월 1일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을 위촉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이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마련했다.

7기 위원들은 2026년 4월 30일까지 2년 동안 ▲주민의견 수렴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심의‧조정 ▲최종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주민참여사업 집행 점검 등을 한다.

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과 시의회 및 관련부서 추천 등을 통해 위원을 모집했다.

특히, 7기에는 청소년 위원회와 청년 위원회를 신설해 보다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이현동 송산3동 주민자치회 감사를 위원장으로, 유정순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 회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 3개의 분과위원회 구성을 확정해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김동근 시장이 5월 1일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5월 1일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을 적기에 추진해야 한다”며, “주민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위원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