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만화애니메이션 학과, ‘Case Study’ 전문가 특강

2024-05-22 09:57

add remove print link

이명미 감독, 스토리보드 연출과 애니메이션 업계의 현황 소개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구만채)는 5월 14일 Case Study 실무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울트라그린의 '우주택배' 2D 애니메이션 감독인 이명미 감독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이명미 감독은 '우주택배'의 제작 과정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보드 작업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연출 기법을 중심으로 스토리보드 연출과 애니메이션 업계의 현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스토리보드가 애니메이션 제작의 핵심 단계 중 하나로, 전체 이야기의 흐름과 캐릭터의 동작을 시각적으로 계획하는 중요한 과정임을 강조했다.

이명미 감독은 현재 애니메이션 업계의 트렌드와 변화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글로벌 시장의 확장으로 인해 애니메이션 산업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창작자들이 어떻게 적응하고 발전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이명미 감독의 특강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은 물론 업계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구만채 학과장은 “특강은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무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유익한 학습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