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전투비행단, 민·군 상생 위한 대민봉사활동 시행

2024-05-31 15:29

add remove print link

고창 동호해수욕장 환경정화 및 인근 마을회관에 위문품 전달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30일 지역주민과 상생을 위한 대민봉사의 일환으로 고창군 해리면 동호해수욕장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는 장병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해수욕장 일대에 버려진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며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한 바다를 선물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해수욕장 인근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지역농산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등 지역사회에 헌신하기 위해 노력했다.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1전비 임찬혁 상병은 “해수욕장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들이 생각보다 많았다.”며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한 바다를 선물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을 기획한 1전비 전대만(대령) 감찰안전실장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것은 군인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1전비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전비는 동호해수욕장 개장 시기에 맞춰 환경정화활동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지 인근 경로당 위문활동, 보훈요양원 자원봉사, 봄철 농촌일손돕기 등 각종 대민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한 국민의 군대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