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고교-대학 연계 ‘꿈꾸는공작소’ 진행

2024-06-07 18:33

add remove print link

‘나만의 향수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6월 5일 학문관 에스테틱실에서 광주지역 고등학생 1, 2학년 5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공작소’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고교-대학 연계 ‘꿈꾸는 공작소’ 전공체험은 고등학생들에게 전공탐색 기회를 제공해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전공분야의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꿈꾸는공작소 프로그램은 5월 22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프로그램은 송태임 교수가 ‘나만의 향수 만들기’라는 주제로 ▲아로마에 대한 이해 ▲아로마의 종류와 활용방법 ▲나만의 향수 원료 향 체험 ▲나만의 향수 원료 배합 등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향수를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숭덕고등학교 박애진 학생은 “평소 화장품과 향수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나만의 향수를 만들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한번 더 남았는데 벌써 아쉽고, 다음주 프로그램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꿈꾸는공작소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뷰티분야를 체험해 봄으로써 광주지역 고등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