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경산시,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

2024-06-16 13:53

add remove print link

경산시, 전년 대비 수출액 13% 증가
수출달성도와 수출기반 조성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노력 지표 높은 점수

경산시가 지난 14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지난 14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년도 농식품 수출 정책 및 실적에 대한 평가로 선정되는 상이다.

경산시는 세계적 경제위기 등으로 수출 환경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액이 1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등 수출달성도와 수출기반 조성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노력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경산시는 전문수출단지 추가 지정을 통해 여러 생산단체와 수출간담회를 열어 생산단체들의 수출시장 신규진출을 이끌어내는 등 수출 선도 지자체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희수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우수상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농산물 수선도 지자체로서 경북농업의 메카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으며, 기존의 성과를 바탕으로 농산물 수출 전문단지 조성 및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농업의 혁신적인 돌파구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