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4-09-26 15:55
add remove print link
“재학생 현장 전문가 초청 특강”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5일 3학년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본 특강은 서울대학교 재활의학과 성○식 강사(선임 물리치료사)를 초빙하여 ‘대학병원 물리치료사의 역할’을 주제로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치료 분야 소개, 대학병원 물리치료사의 역할, 서울 메이저병원 취업 준비 방법(AI면접과 치료사 전문역량 등)의 내용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물리치료학과 3학년 김○은 학생은 “다가오는 겨울방학 임상실습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이번 특강을 통해 임상실습에 필요한 자세와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경험이었다. 또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는 치료 분야와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며 서울의 주요 병원 상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종합병원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과 준비 과정을 배우게 되어 앞으로의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서태화 학과장은 “현장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실무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향후 진로 선택에 있어 중요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