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4년 혁신업무 추진 적극행정 교육' 실시

2024-10-08 11:17

add remove print link

구민 체감형 적극행정의 실현을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7일 중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혁신업무 추진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김정헌 중구청장
김정헌 중구청장

이 교육은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전파·확산해 공직사회 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부혁신에 대한 인식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규 공직자 필수 교육’으로 지정된 만큼, 올해 새롭게 임용된 공직자들이 적극행정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뒀다.

이를 위해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 강사를 초청, 적극행정의 개념과 의미, 적극행정의 필요성, 소극행정 혁파 예방책, 적극행정 장애 요소, 2024년 정부혁신 추진 방향 등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교육했다.

또한 적극행정 주요 실천 사례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며, 공직자로서 적극행정의 최신 경향을 파악하고, 혁신의 의미와 공직에 임하는 자세 등에 대해 되새겨보는 자리를 만들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해 중구의 목표는 구민 체감형 적극행정의 실현이다.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에 대응해 관행을 넘어 적극행정을 구현해야 구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 혁신에 앞장서고,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