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권경옥 신임 대표 위촉
2024-10-08 17:24
add remove print link
환경 분야 다양한 경험 갖추고 있어 포항지속협에 새로운 활력 기대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경북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임 대표로 권경옥 씨가 위촉됐다.
권경옥 신임 대표는 지난 7일 박해자 대표의 임기 만료로 진행 된 임시총회에서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새 대표로 추천받았다.
이에 시는 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신임 대표로 추천된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포항지속협) 권경옥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권경옥 신임대표는 포항시 공무원으로 약 40년 동안 재직했으며 행정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환경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어 포항지속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포항지속협 대표로 헌신해 준 박해자 전 대표에게 감사하며 새롭게 대표가 된 권경옥 신임 대표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포항지속협이 포항 환경단체의 한 축으로 환경정책 수립 및 시정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지속협은 지속가능한 포항 건설을 목적으로 사회·경제분과, 환경·교육분과, 지역위원회 등 약 6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 단체는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을 위해 포항형 지속가능발전(P-SDGs) 특성을 반영한 12개 목표를 수립해 이행과제를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