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성과발표회‘다가온’개최
2024-10-08 20:51
add remove print link
음악,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화합의 장 마련
‘다가온’2019년부터 다문화가족 소통·통합 위해 지속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곡성군가족센터가 지난 5일 곡성읍 뚝방마켓에서 개최한 '다가온(ON)' 성과발표회에서 지역 주민과 곡성 방문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의 활약상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다가온(ON)'은 '다문화가족이 서로 교류하며 밝게 ON하자, 문화교류를 통해 지역에 다가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의 커뮤니티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통합 및 사회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꾸준히 운영되어 왔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곡성지역아동센터 투드림난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결혼이민자와 청소년의 방송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소년 음악동아리 '룰루랄라' 소속 9명의 청소년들이 각각 2~3곡의 노래를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금주 곡성군가족센터장은 "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서 지역민들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꾸준히 소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가족센터는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의 재능 개발과 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다문화교류소통공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음악프로그램, 이중언어수업, 청소년 방송댄스, 결혼이민자 방송댄스, 홈패션 자조모임 등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