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간호학과, 졸업생 멘토링 및 사제 간 온라인 간담회
2024-10-10 11:36
add remove print link
재직 병원 소개와 취업 노하우 전수…병원별 토크콘서트 소그룹 활동
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하윤주)는 10월 2일 오후 LINC3.0사업단(단장 정제평)과 연계하여 2, 3학년 학생 32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졸업생 멘토링 프로그램 및 사제 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간호학과 동문 김은향(2020년 졸업, 세브란스병원 근무)간호사, 박나연(2021년 졸업, 서울아산병원 근무)간호사 등 10개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멘토로 참여, 자신들이 재직하고 있는 병원 소개와 함께 취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어 재학생 후배들의 다양한 질의에 답변하는 등 병원별로 토크콘서트 형태의 소그룹 활동이 진행됐다.
하윤주 학과장은 “졸업생 멘토들이 들려주는 병원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취업과정의 노하우를 듣고 재학생들이 꿈을 갖고 노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졸업생들로부터 학습성과 및 교육과정 관련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학과 발전을 위한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호남대 간호학과는 2012년부터 매년 임상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과 재학생이 만나는 시간을 마련하여 재학생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시키고, 사제 간 간담회를 통해 졸업생들의 현장적응을 돕는 등 학과 교육발전을 위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