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 ICMART 국제학술대회 발표 성황
2024-10-12 08:31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 ICMART 국제학술대회 발표 성황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동신대학교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이 최근 개최된 ICMART 국제학술대회에서 ICT 접목 침치료 융합시스템에 대해 발표해 주목받았다.
ICMART(International Council of Medical Acupuncture and Related Techniques) 국제학술대회는 1983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설립된 통합의학 분야의 비중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로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동신대학교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은 2-3세션을 맡아 침치료 분야의 ICT융합연구 성과 발표를 진행했다. 동신대학교 나창수 교수는 사업단의 주요 성과 발표에서 ‘다파장 침습 레이저침의 질환에 대한 유효성 연구와 ICT 융합 침치료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발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나창수 교수는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ICMART 국제학술대회에 우리 사업단이 세션으로 참여해 경혈침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ICT융합 성과를 발표하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우리 사업단은 경혈침치료 및 바이오의료기술 분야에서 실제 적용될 수 있는 핵심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참여기관 연구진들과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신대학교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은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차세대 응용오믹스분야에 선정된 바 있다. 한의학 침치료분야의 ICT융합 응용기술 개발과 치료기전을 밝혀내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 단계평가를 앞두고 참여기관과 긴밀한 협력하에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