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 막바지 준비 한창~ 18일 개막

2024-10-15 01:33

add remove print link

18일 개막 앞두고 최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성 군수 “통합의학의 새로운 변화 확인과 체험 가능할 것”
가족단위 방문개 대상 체험과 공연 함께 준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장흥군은 14일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추진상황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행사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

김성 장흥군수가 주재한 이날 보고회는 부군수, 실과소 및 읍면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세부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부서별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보완이 필요하거나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박람회 시작 전 수정·보완하기로 했다.

김성 군수는 박람회장을 돌아보며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행사 안전을 저해하는 요소를 원천 차단하고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독려했다.

2010년 시작 된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는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이번 박람회는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5일간 ‘100세 시대, 통합의학!’이라는 주제로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장에서는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증진관 ▲힐링테라피&의료산업관 ▲주제관&의료기기체험관 ▲건강음식관 등 6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각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테마별 통합의학의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볼 수 있다.

약초동산에서는 황토 어싱길(맨발걷기)을 신규 조성하고, 야외 족욕체험, 7080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행복공원에는 키즈체험존을 신규 조성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체험시설을 운영한다.

18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박지현, 손태진, 황민호 등의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19일부터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꽈추형 홍성우(비뇨기과), 양재진(정신건강의학과), 김은정(맨발걷기강좌) 등의 명사 강의가 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해 박람회에 오면 이러한 통합의학의 새로운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며, “건강과 치유의 고장 ‘어머니 품 장흥’에서 삶이 건강해지는 특별한 경험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