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63명 위촉
2024-10-15 14:49
add remove print link
남양주시 복지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발판이 될 것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제10기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대표 및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과 민관협력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되며, 복지, 교육, 문화, 교통 등 사회보장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학식을 갖춘 전무가, 공무원, 시설 대표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은 제9기 협의체 임기 만료에 따른 것으로, 제10기 협의체 모집을 통해 선정된 63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공 위원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위촉·당연직 위원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장 수여 △남양주시 협의체 홍보영상 시청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장 및 임원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의 호선을 통해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공상길 위원이,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김선미 위원이 선출됐다.
공상길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10기 대표협의체 위원들과 협력하여 남양주시의 사회보장관련 사업이 빈틈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협의체 위원들께서 주시는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남양주시 복지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발판이 될 것이다”며 “이 자리에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전문지식과 고견을 바탕으로, 우리 시를 ‘복지도시 남양주’로 만드는 일에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사회보장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복지 정책을 수립하며, 민관협력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