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4-3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 강화 특강 프로그램 실시
2024-10-17 05:2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4-3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 강화 특강 프로그램 실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5일 ‘2024-3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 강화 특강 프로그램’으로 현장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찰행정학과 1, 3학년을 대상으로 ‘현장전문가가 들려주는 형사재판의 실제 및 변호사 직업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특강 강사는 이원택 변호사(법률사무소 기원)를 초청하여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해 전공 관련 진로 방향 탐색 및 진로 준비 방법을 습득하고 전공 능력 향상을 모색하였다.
특히 이번 특강자는 법학 전공자로서의 진로 방향을 탐색하고 진로 목표를 설정한 후 그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설계해 보는 등 실질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경찰 수사에서부터 형사재판에 이르는 다양한 설명과 세부적인 실제 사례를 소개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유도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경찰행정학과 학생은 “경찰 수사 및 형사재판에서의 주요한 현장 중심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다양한 절차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향후 법조인으로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박종렬 학과장은 “전공 관련 진로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진로에 있어서 현장감 있는 설명을 통해 비전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