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 위한 대토론회 연다
2024-10-17 17:25
add remove print link
강승규 국회의원, 오는 22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서 개최
국민의힘 강승규 의원 (충남 예산, 홍성)이 오는 22일 국회도서관에서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를 위한 국회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강승규 의원과 예산군이 공동 주최하며, 제2중앙경찰학교의 예산군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찰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승규 의원은 “중앙경찰학교는 2030 청년들이 순경으로 시작해 교육을 받는 곳으로, 어느 지역에 유치되든 연간 300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온다”며 예산군이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에 왜 적합한지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예산군은 민-관 지역상생의 선도 도시로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공주대학교가 입교생 푸드 지원, 교양교육 콘텐츠 지원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
또 한 예산 시장과 덕산 스파 등 ‘즐길 거리’ 역시 풍부하다는 것이 강승규 의원의 설명이며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 유치에 대해 강한 의지를 보였다.
100인 이상의 참석자가 예정된 가운데 강승규 의원은 “토론회에서는 예산군이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의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예산군의 사례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2중앙경찰학교는 전국 47곳 지자체가 응모 신청서를 접수하여 1차 후보지로 선정된 예산, 아산, 남원 등 3개 지자체에 대해 11월 현장평가를 진행하고, 12월 최종 발표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