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랜드로버 SUV가 많이보이는 이유?

    • • 최근 수입차의 판매량이 상당히 많이 증가했습니다. 국산 고급차의 가격은 계속 올라갔었고, 반면에 수입차에 대
    최근 수입차의 판매량이 상당히 많이 증가했습니다.
    국산 고급차의 가격은 계속 올라갔었고, 반면에 수입차에 대한 인식의 벽은 낮아지면서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길거리에서 다니는 차들을 봐도 그런 것을 어느 정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 예상보다 두드러지게 급신장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랜드로버 입니다.
    랜드로버는 5.0리터 슈퍼차저 엔진이 들어간 신형 SUV들을 작년 말에 런칭한 이후에 판매량이 몰라보게 바뀌었는데요.

    저도 재규어/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행사에 1박2일간 참여하면서 랜드로버의 성능과 아이덴티티에는 탄복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재규어/랜드로버의 진수를 느낄 수 있었던 Driving Experience 행사!(http://100mirror.com/522) - '09.9.28




    얼마나 판매량이 성장했나?



    국내에 수입되는 랜드로버의 SUV 전체 판매량은 전년도 5월까지는 243대가 팔렸었는데요.
    금년 5월까지의 판매량은 자그마치 423대나 팔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2배에 가깝게 더 팔린거죠.

    모델별로 볼까요?
    아주 특이한 현상인데요,  2010년에 가장 팔린 기종이 가장 싼 프리랜더가 아니라 '가장 비싼 모델인 레인지로버'입니다.
    레인지로버의 판매량 증가또한 1.8배 성장하여  랜드로버의 성장세를 이끌 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세부모델을 뜯어보니  5.0리터 슈퍼차저 모델이 많이 증가했더군요.
    2억에 육박하는 모델이 이렇게 증가한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럼 랜드로버는 어떤 모델들이 있나?


    랜드로버는 수십년 동안 SUV만 만들었습니다.
    어찌보면 상당히 고집스러운 회사인데요. 이러한 고집스러운 철학은 세계최고의 럭셔리 SUV를 만들었죠. 온로드나 오프로드를 양립하면서 최고의 퍼포먼스와 감성을 뽑아내는 SUV는 역시 랜드로버입니다.

    랜드로버 SUV에는 국내에 3가지로 보시면 되는데요.

    가장 고급모델은 바로 레인지로버 입니다.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의 기함으로써 3.5리터 V8 디젤모델의 경우 272마력에 1억 4,890만원

    5.0리터 V8 가솔린 슈퍼차저 모델은 500마력에 1억 7,490만원입니다.

    레인지로버에는 분화모델이 있는데 레인지로버 스포츠모델입니다.
    레인지로버 기함모델보다 엔진트림이 한단계 낮게 패키징하여 가격적인 면은 좀 더 대중적으로 바꾼 모델입니다.
    물론 스타일링도 약간 더 젊게 보이죠.

    3.0 V6 디젤의 경우 245마력에 1억490만원부터 시작해서 5.0 V8 휘발류 엔진모델은 375마력에  1억 2990만원입니다.
    레인지로버 기함모델보다는 확실히 엔진성능이나 가격에서 좀 더 대중적이죠?(??)


    중간 모델인 디스커버리 4입니다.

    가수 겸 GM대우의 레이싱 선수인  김진표선수도 이 차를 타더군요.  랜드로버의 허리에 해당하는 모델로, 1억이 넘어가지 않는 가격으로
    금년에 상당히 많은 판매신장이 있었던 모델입니다.
    2.7리터 v6 디젤모델의 경우 190마력에 7,490만원, 3.0리터 v6 가솔린모델의 경우 245마력 8,990만원입니다.



    가장 저가모델인  프리랜더입니다.

    이 모델은 온로드에 맞는 좀 더 현대적인 마스크를 가지고 있는데요.
    2.2리터 디젤모델은 160마력에 5,390만원,  3.0리터 가솔린모델은 233마력에 5,990만원입니다.
    그나마 실제 도전해볼 수 있는 가격대죠?





    잘 나가는 이유는 뭘까 ?


    생각보다 이렇게 고가차종이 판매가 잘 되는 이유가 뭘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랜드로버의 SUV들이 재규어가 현대적으로 바뀌듯이 랜드로버 또한 현대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모습으로 부드러운 디자인의 변화를 잘 꾀한 점이 하나의  원인이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랜드로버의 오프로드와 온로드의 두루 겸비한 성능과 아이덴티티가 국내시장에서 인식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현상이랄까요?
    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 오프로드에서 랜드로버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터레인 리스폰스'

    또한 랜드로버에서는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SUV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분명 좋은 경험을 제시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작년에 참석해서 랜드로버를 가지고 구조물을 통과했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서울을 출발로 전국 도시를 돌며 진행하고 있으니 랜드로버에 관심있는 고객은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포스팅
    도심에서 험로주행을? - 랜드로버 도심 익스피리언스(http://100mirror.com/563) - '09.10.28


    랜드로버와 같이 특정 세그먼트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은 메이커에는 특별한 것이 있기 때문인데요.
    어찌보면 지금까지 SUV만 추구해온 그 고집이 그 답이 아닌가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혁신하면서 럭셔리 SUV의 대표 브랜드인 랜드로버의 모습을 기대해보겠습니다.
    2011년형 레인지로버가 출시되었다고 소식이 들리는데요. 국내에도 곧 선보이겠네요^^

    - 2011년형 레인지로버!(더욱 더 강해진 엔진과 8단 변속기에 재규어와 같은 다이얼식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백미러 100mirr@gmail.com
    안녕하세요.자동차블로거 백미러입니다.자동차에 관한 새롭고 예리한 정보를 드립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