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국내 최초 비트코인 지불결제대행 서비스 등장

기사 본문

  • • 중국 중앙은행의 “비트코인 금융사간의 거래금지”를 발표하며, 시작되었던 비트코인 하락세가 바이두의 “자사 비
중국 중앙은행의 "비트코인 금융사간의 거래금지"를 발표하며, 시작되었던 비트코인 하락세가 바이두의 "자사 비트코인 음원 서비스 철회"를 공식적으로 발표함과 동시에 폭락을 거듭하다, 이제 어느정도 안정권에 든 것으로 보인다. 

이와같이 비트코인은 '주체'가 없는 가상의 화폐이다보니, 등락을 쉽게 예측할 수 없고, 주식과 같이 상한, 하한의 개념도 없이 시장가로만 거래를 하다보니, 등락폭이 클때는 50% 도 쉽게 뛰어 넘어버린다.

이에, 비트코인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하려고 해도, 선뜻 등락폭을 예상할 수 없어 비트코인을 통한 비즈니스 시장에 쉽게 뛰어 들 수 없었는데, 국내에서도 최초로 비트코인 페이먼트 게이트(PG)사 "BTC게이트(http://www.btcgate.net) / 주식회사 비트코인 (대표 정일용)" 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하 이미지=이쑤시게]

비트코인 페이먼트 게이트(PG)란?

휴대폰 결제(다날, 모빌리언스 등)나, 신용카드(이니시스, KCP 등) 결제와 마찬가지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한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결제대행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서비스를 말한다.


비트코인 PG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장가의 등락폭이 크다보니 관심은 있지만 선뜻 시장에 뛰어들 수 없었던 온/오프라인의 서비스 업체들이,  1,000원을 결제하든, 10,000원을 결제하든 결제 당시의 시장가와 환율을 적용해 익일 지급하기 때문에 등락폭에 따른 리스크 걱정 없이 비트코인을 이용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탈리안 스타일의 루꼴라 피자? 이제 비트코인으로 즐겨요!"


부산 최대번화가 서면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Eataly In Italy (사장 송채연)"는 "BTC게이트"와 함께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평소 번화가에 위치해 젊은 사람들의 트랜드에 관심이 많으셨다던 사장님은 얼마전부터 비트코인이라는 것이 전 세계인이 함께 사용하고, 발행 주체가 없기 때문에 가치가 더욱 높아 질 것이라고 생각해 자신의 레스토랑에 비트코인을 직접 도입하고자 하였다. 


일전, 인천송도에 위치한 파리바게트의 기사도 접한후라, 비트코인을 이용한 서비스를 빠르게 진행하고 싶었지만, 비트코인과 관련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도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고심하던 중, 지인을 통해 비트코인 지불결제 대행서비스인 'BTC게이트' 오픈 소식을 알게 되었고, 첫 1호 가맹점이 된 것이다.




사장님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이라는 것이 전세계에 이슈화가 되어있고, '정부나 기관의 제도권에 벗어나 비트코인을 이용하는 사람들만의 거래'는 것이, 크게 작용했다."라고 말하며, 사용방법도 너무 간단해 놀랐다고 밝혔다. 


세금? 지불한 금액만큼 현금 영수증 발행

비트코인을 이용하면, 세금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사람들간의 거래에서는 법적인 근거가 부족하여, 세금부과가 힘들다고 하지만, 실물 상품을 판매해 정산을 통해 가격을 지급받는 만큼 현금 영수증등의 세금부과에 전혀 무리가 없다는 것이다.


새로운 비즈니스의 시작

비트코인 페이먼트 게이트(PG)사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사업이 탄생하고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BTC게이트'에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중 서울 목동에 위치한 "뽕스떡볶이 (사장 최차영)"는 "분식 가게에서도 비트코인이 사용가능할지 의문이었다."면서도 많은 관심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현재 'BTC게이트'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온라인 사업개발과 비트코인 거래소등의 서비스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비트코인 투기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보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어 더욱 깨끗한 비트코인으로 세상에 비춰지는 것이 바램" 이라고 'BTC게이트'의 정 대표는 말했다.


이쑤시게 myzent@gmail.com
안녕하세요? 이쑤시게입니다.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