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출시일 추정 날짜 적힌 포스터"

2014-07-18 17:47

add remove print link

[사진=마이드라이버스닷컴 ] 중국 한 서점 블로그에서 아이폰6 출시일로 추정되는 날짜가 적

[사진=마이드라이버스닷컴 ]

중국 한 서점 블로그에서 아이폰6 출시일로 추정되는 날짜가 적힌 포스터가 유출돼 화제다.

18일(현지시각) 중국 IT매체 '마이드라이버스닷컴'(www.mydrivers.com)은 "인터넷 서적판매사 '데미 디지털 북 ' 블로그의 한 사용자가 올린 아이폰6 출시일과 모델별 가격이 표시된 포스터를 입수했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포스터에 적힌 아이폰6 출시일은 오는 9월 19일이다. 이 날은 매년 애플의 전통적인 신제품 발표일인 9월 셋째주 금요일이다.

또 이 포스터에는 모델별 가격이 표시돼 있다. 4.7인치 버전은 5288위안(약 852달러), 5.5인치 버전은 6288위안(약 1013달러)로 책정돼 있다.

마이드라이버스닷컴은 "이 포스터가 사실이라면 중국은 1차 출시국일 것"이라며 "이미 애플이 최근 4G네트워크 시험을 위해 이동통신사 '차이나 모바일'과 '차이나 유니콤'에 시험 제품을 보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중국 팍스콘을 비롯한 아이폰 제조 공장들의 대량생산 준비도 모두 마쳐진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중국 해난성 상무장관은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폭스콘 정조우 공장이 아이폰6 생산라인으로 모두 교체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마이드라이버스닷컴이 공개한 포스터의 진위는 아직 파악이 되지 않은 상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