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화제, '애플 입사 면접 질문' 15개

2015-11-04 17:37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세계적인 IT 회사 '애플(Apple)' 입사 시험에 나왔다는 질문이 온라인

Pixabay

세계적인 IT 회사 '애플(Apple)' 입사 시험에 나왔다는 질문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애플 입사에서 나온 질문'이라는 제목으로 애플이 면접에서 물었다고 알려진 질문 모음이 올라왔다(☞바로가기).

게시물은 미국의 한 매체가 정리한 내용을 인용했다. 28일(현지시각)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애플이 입사 면접에서 물었다는 까다로운 질문 33가지를 소개했다.

33 of the hardest questions Apple will ask in a job interview

매체는 "구글같은 거대 IT 기업과 마찬가지로 애플도 과거 경험에 비춘 기술적 질문과 이해하기 까다로운 퍼즐 같은 질문을 던졌다"고 했다.

매체는 이 질문들을 정리하는 데 세계 최대 직장 정보 사이트인 '글래스 도어'에 올린 애플 지원자들 증언을 참조했다고 밝혔다.

Apple Interview Questions | Glassdoor

매체가 소개한 애플의 '황당한 질문' 15개다.

1. 계란 두 알이 깨지지 않고 착지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층수를 알아내야 한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2. 당신과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인가?

3. 당신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문제를 말하고, 어떻게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4. 모뎀과 라우터가 무엇인지, 어떤 기능을 하는지 8살 아이에게 설명하듯 서술하시오.

*라우터 - LAN과 LAN을 연결하거나 LAN과 WAN을 연결하기 위한 인터넷 네트워킹 장비

5. 하루에 아기들이 얼마나 태어나나?

6. 이 펜(Pen)에 이 가격이 매겨진 이유를 '비용 분해'해 설명하시오.

*비용 분해 - 제품, 기업 등이 지출한 비용을 항목별로 나눠(업무추진비, 식비 등) 설명하는 회계의 한 방법

7. 만약 한 남성이 전화해 자신의 컴퓨터가 '벽돌'로 만들어진 것 같다고 한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8. 만약 우리가 당신을 고용하면, 무슨 일을 하고 싶나?

9. 상자 3개가 있다. 하나는 사과만, 또 하나는 오렌지만, 또 다른 하나는 사과와 오렌지가 같이 있다. 상자 겉면에는 실제 내용물과 다른 이름이 적힌 라벨이 붙어있다. 그렇다면 단 한 번만 내용물을 확인하는 조건으로, 상자 라벨을 보지 않고 이 상자들에 정확한 내용물이 쓰인 라벨을 붙일 수 있을까?

10. 당신은 똑똑한가?

11. 턴테이블 위에 물이 든 유리잔을 올려놓고, 천천히 속도를 올린다고 가정해보자. 어떤 일이 제일 먼저 일어날까? - 유리잔이 미끄러진다, 유리잔이 뒤집어진다, 물방울이 튄다.

12. 왜 우리가 당신을 고용해야 하는가?

13. 왜 우리 회사는 '애플 컴퓨터 주식회사(Apple Computers Incorporated)'에서 '애플 주식회사(Apple Inc.)로 이름을 바꿨을까?

14. 토스트기를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하시오.

15. 당신이 애플 스토어에 처음 방문한 고객이라면, 스토어의 어떤 특징을 가정 먼저 알아채고, 어떤 감정이 들 것 같나?

더 많은 질문은 해당 매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