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 시간 보내기 좋은 웹사이트 19개

2016-01-25 18:50

add remove print link

전국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집 밖에 나가지 않는 게 최고다.집에서 컴퓨터

영화 '설국열차' 스틸컷

전국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집 밖에 나가지 않는 게 최고다.

집에서 컴퓨터를 켜놓고 빈둥거리다 보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이다.

Giphy

추운 날씨에 시간 보내기 좋은 웹사이트 19개를 소개한다.

1. 보이지 않는 소 찾기

'보이지 않는 소 찾기' 홈페이지

(☞ 웹사이트 바로가기)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화면에서 마우스를 클릭해 소를 찾는 게임이다. 소 근처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소 비명이 더 커진다. 이를 이용해 찾으면 된다.

2. 해커 타이퍼

'해커 타이퍼' 홈페이지

이 웹사이트에 들어가 아무거나 쳐보자. 해커가 쓰는 컴퓨터처럼 특정한 코드가 화면에 나온다.

F11을 눌러 전체화면을 설정해 놓고, 방 불을 다 꺼놓으면 진짜 해커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컴퓨터 옆에 피자, 컵라면, 마운틴 듀, 닥터페퍼 등이 있으면 더 좋다.)

3. 콩가!

'콩가!' 홈페이지

‘포켓몬스터’ 캐릭터 메타몽이 나와서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귀엽다.

4 코기 올지

'코기 올지' 홈페이지

웰시코기가 잔뜩 나온다. 역시 귀엽다.

5. 버츄얼 피아노

'버츄얼 피아노' 홈페이지

웹사이트에서 피아노를 치자.

6. 데스 클락

'데스 클락' 홈페이지

간단한 프로필을 적으면 죽는 날을 알려준다는 웹사이트다. 비관적인 사람은 하지 말자.

7. 지오게서

'지오게서'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면 무작위로 스트리트 뷰 사진을 보여준다. 스트리트 뷰(Street view)는 실제 땅에 선 사람이 건물을 보는 시점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다. 주변 상황을 봐서 이 장소가 어딘지 맞추면 된다.

8. 다음 로드 뷰 (죽도)

문득 개와 산책이 하고 싶어지면 다음 로드 뷰에서 울릉군 죽도를 찾아보자. 로드 뷰는 스트리트 뷰와 유사한 서비스다.

죽도에서 찍힌 로드뷰에서 리트리버 한 마리가 촬영기사를 쫓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9. 지금 얼마나 많은 사람이 우주에 있지?

우주비행사 팀 피크 / 이하 위키피디아

현재 우주에 있는 사람들을 보여주는 사이트다. 25일 현재 미국 우주비행사 스콧 켈리(Scott Kelly)가 304일로 가장 오래 우주에 있는 사람이다. 목록에 있는 영국 우주비행사 팀 피크(Tim Peake)는 우주에서 오로라 사진을 찍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0. 마이 프리지 푸드(My Fridge Food)

냉장고에 있는 음식으로 요리법을 찾아주는 사이트다.

11. 인터넷 아카이브: 웨이백 머신

2006년 3월 '페이스북' 홈페이지 / '웨이 백 머신' 홈페이지

옛날 홈페이지를 보여주는 사이트다. 보고 싶은 옛날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12. ‘스페이스 잼’ 홈페이지

'스페이스 잼' 홈페이지

영화 ‘스페이스 잼’ 홈페이지다. 1996년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스페이스 잼’은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과 루니툰즈 캐릭터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다.

13. ‘생활의 발견’ 홈페이지

'생활의 발견' 홈페이지

영화 ‘생활의 발견’ 홈페이지다. 2002년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영화 포스터를 눌러야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당시 홈페이지 디자인 유행을 알 수 있다.

14. ‘게임챔프’ 과월호 보기

'게임메카' 홈페이지

폐간된 게임잡지 ‘게임챔프’를 다시 볼 수 있는 사이트다. 창간호인 1992년 12월호부터 볼 수 있다. 게임 정보 포털 사이트 ‘게임메카’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15. ‘과학동아’ 과월호 보기

'과학동아' 홈페이지

과학잡지 ‘과학동아’ 과월호를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사이트다. 정기구독자가 아니면 2년이 지난 과월호부터 볼 수 있다.

16. 험블번들

'험블번들' 홈페이지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을 묶어 판매하는 사이트다. 25일 기준으로 ‘시드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를 포함한 파이락시스 게임 번들을 판매하고 있다. (문명하셨습니다)

17. 트위치

침착맨 프로필 / '트위치' 홈페이지

온라인 게임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게임 생중계 사이트다. 트위치에서 게임 ‘하스스톤’ 방송을 중계하는 침착맨이라는 PD가 인기가 많다. (침착맨이 만화가‘이말년’이라는 사실은 안 비밀)

18. 한국영상자료원 유튜브 채널

한국영상자료원 유튜브 채널 / 유튜브

한국 고전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임권택 ‘서편제’, 유현목 ‘오발탄’ 등 명작으로 알려진 한국영화들이 올라와 있다. 유독 미성년자 관람불가 영화 ‘애마부인’, ‘화녀’ 조회수가 높아 시선을 끈다.

19. 넷플릭스

'넷플릭스' 홈페이지

넷플릭스(Netflix)는 세계 최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다. 첫 가입자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는 드라마 및 영화를 한 달 동안 무료로 볼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