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가지에 걸린 브래지어' 여성행진 참가한 클로이 모레츠 사진

2017-01-28 15:30

add remove print link

사진을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 이하 클로이 모레츠 인스타그램 미국 배우 클로이

사진을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 이하 클로이 모레츠 인스타그램

미국 배우 클로이 모레츠(Chloe Grace Moretz∙19)가 여성 행진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클로이 모레츠는 인스타그램에 워싱턴 여성 행진 현장 사진을 올렸다. 모레츠가 공개한 사진에는 나뭇가지에 일렬로 걸린 브래지어와, 도널드 트럼프를 풍자하는 참가자 모습이 있었다.

모레츠는 사진과 함께 여성주의자 글로리아 스타이넘(Gloria Steinem∙82) 명언 "We are linked we are not ranked(위계가 아닌 연결이 중요하다)"을 인용했다.

앞서 그는 21일 여성 행진에 참여했다.

모레츠는 예전부터 인스타그램에 세계 여성 행진을 홍보해왔다. 지난 14일 모레츠는 포스터 사진을 올리며 "here we come(우리가 간다)"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19일에도 클로이 모레츠는 워싱턴 여성 행진 포스터를 올리며 "Anyone who can be there(누구든 이곳에 갈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여성 행진(Woman's March)은 미국 제45대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취임 다음 날인 지난 21일 열렸다. 참가자들은 여성 인권, 성 소수자 인권, 이민자 정책, 인종 차별, 노동 문제, 환경 문제 등을 제기하며 행진했다. 워싱턴 외에도 전 세계 168여 국에서 같은 날 행진이 있었다. 이날 한국은 2000여 명 넘는 사람들이 서울 강남역에서 여성 행진을 벌였다.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