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에 "집권하면 북한 간다는 말 취소 할거냐?" 질문한 홍준표, 그 이후

2017-04-14 10:0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JTBC News지난 13일 대선 후보자 초청 합동 TV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유튜브, JTBC News

지난 13일 대선 후보자 초청 합동 TV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집권하면 북한 먼저 가겠다는 말을 취소 할 거냐"고 물었다.

홍준표: 집권하면 북한 먼저 가겠다는 그 말은 취소하시는 겁니까?

이하 JTBC 뉴스룸

문재인: 북한 핵을 해결할 수 있다면, 완전 폐기할 수 있다면 우리 홍 후보님은 북한에 가지 않겠습니까?

홍준표: ... 공공 일자리 같은 경우에는.

문재인: 아니 그 부분 답 한 번 해보세요.

홍준표 후보와 문재인 후보는 안보 관련 내용으로도 공방을 벌였다.

문재인: 지금 안보 위기인 것은 맞습니까.

홍준표: 그렇죠

문재인: 그럼 이명박 박근혜 정권 안보 위기에 책임 있는 거겠죠.

홍준표: DJ 노무현 10년 동안 북에 수십억 달러 퍼준 것 때문에 핵 개발 자금이 돼서 우리를 위협하는 것 아닙니까.

문재인: 10년을 통치한 정권이, 10년을 같이해 온 정당이 그 앞 정권 남 탓합니까. 그게 대통령 되려는 사람의 자세이겠습니까.

홍준표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질문도 던졌다.

홍준표 후보가 "640만 달러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 수수할 때 같이 있음녀서 몰랐습니까"라고 묻자 문재인 후보는 "지금 노무현 대통령이 뇌물 받았다고 말씀하신 겁니까"라고 확인했다. 홍준표 후보가 "그렇습니다"라고 하자 문재인 후보는 "아닙니다. 그리고 그 말씀은 책임지셔야 합니다"라고 답했다.

홍준표 후보는 "그러면 그거 몰랐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욕하면 안 되죠. 박 전 대통령은 최순실 몰랐다잖아요"라고 말했다.

문재인 후보는 "홍준표 의원님 검사 출신 아닙니까. 대한민국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주범이라고 구속했는데 그것을 부정하는 것입니까"라고 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