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일본 여행, 이 시기를 피해야 하는 이유” 소소한 팁 화제

    • • 한 일본 그룹 팬이 올린 `일본여행 주의 팁`에 이목이 쏠렸다.지난 9일 트위터 사용자 A 씨는
    사용자 동의를 받고 게재합니다 / 트위터
     

    한 일본 그룹 팬이 올린 '일본여행 주의 팁'에 이목이 쏠렸다.

    지난 9일 트위터 사용자 A 씨는 "(이번 겨울) 일본 여행 계획 중인 분들은 이 시기를 피해야 한다"는 글을 썼다. A 씨는 "▲11/17~19 삿포로 ▲12/1~3 도쿄 ▲12/8~10 후쿠오카 ▲12/15~17 나고야 ▲12/24~26 도쿄 ▲1/12~14 오사카"라고 밝혔다. 

    A 씨가 명시한 날짜는 일본 유명 그룹 아라시(あらし) 일본 콘서트 기간이다.  A 씨는 "숙박 시설이 죄다 사라지는 마법의 시기"라고 덧붙였다. A 씨는 트윗 타래로 "친구가 지난해 삿포로 여행을 딱 콘서트 기간에 가는 바람에 숙소 찾기도 힘든 데다 갔더니 온 도시가 아라시 마쯔리(축제)였다"라며 "어딜 가도 노래가 흘러나왔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11일 A 씨는 위키트리에 "아라시는 매년 일본 5대 도시(도쿄, 오사카, 삿포로, 나고야, 후쿠오카)를 돌며 콘서트 투어를 한다"라며 "일본은 콘서트 티켓을 당첨 형태로 발매하는데, 당첨 발표가 나면 4~5만 명이 넘는 사람이 해당 도시로 들어간다"라고 설명했다. 

    A 씨는 "티켓이 없어도 거기 가는 사람 수까지 고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해당 글은 11일 기준 리트윗 1만 5000여 개, 관심글 4000여 개를 넘기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퍼졌다.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인 김이나(31) 씨는 "소소하게 도움 되는 팁"이라고 말했다. 아라시 팬 허지윤(33) 씨도 "콘서트 기간엔 허름한 숙소조차 구하기 어렵다"라며 "이미 이 시기로 여행을 예약했다면 빨리 숙소 챙겨놔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일본 국민 아이돌'로 불리는 아라시는 1999년 데뷔했다. 

    J STORM
     
    pexels
     

    권지혜 기자 bluerabbit@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