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대 초간단 초대박 셀프 제모템 7가지 (영상·사진)

2018-04-23 18:20

add remove print link

부랴부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바로 겨울내내 묵혀있던 털 정리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온다. 그럼 부랴부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바로 겨울내내 묵혀있던 털 정리다. 여름엔 각별히 신경써야 할 제모지만 부담스러운 비용 때문에 샵에서 하기가 머뭇거려진다. 그래서 준비했다. 초간단, 초저렴, 초대박으로 셀프제모 할 수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자.

1. 에뛰드 하우스 스프링 인중 제모기 / 옥션 3000원

네이버 TV, '겟잇뷰티 2017'
옥션
옥션

On style <겟잇뷰티>에서 구구단의 멤버 김세정 씨가 체험해서 화제가 된 인중 제모기다. 사용방법은 세안 후 깨끗하게 닦은 인중에 제모기를 올려놓는다. 그리고 잔털을 제모기에 밀착시켜 아래위로 움직이면 인중털이 뽑힌다. 사용 후에는 얼음찜질해서 피부를 진정시키도록 해야 한다. 미세한 털까지 제거되는 인중 제모기지만 민감성 피부나 트러블 난 곳에는 사용하면 안된다는 점 잊지말자.

2. 쉬크 인튜이션 내추럴 면도기 / 올리브영 13900원

올리브영
올리브영

다리나 겨드랑이털을 제모할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쉬크 여성용 면도기다. 면도날에 모이스춰라이징 바가 부착되어있어서 따로 쉐이빙 젤이나 폼이 필요하지 않다. 100% 천연 알로에와 비타민 성분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촉촉하게 한다. 사용방법은 샤워 시 면도날에 물을 묻힌 후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면도를 해주면 된다. 면도날의 청결을 위해서 사용 후에 꼭 면도기를 말려 보관해야 한다. 면도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제모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털의 모근까지 뽑지 못해서 털이 금방 자라난다는 단점이 있다.

3. 네어 센서티브 라지 왁스 스트립 20매 / 롯데홈쇼핑 13900원

유튜브, 귄펭 GUINPEN
롯데닷컴
롯데닷컴

단시간에 털의 모근까지 뽑아버릴 수 있는 스트립 제품이다. 네어 브랜드는 미국 제모제 1위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짧은 털에도 효과적이며 스트립에 천연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스트립 양도 적당해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스트립은 사용 방법이 간단하다. 스트립을 양쪽으로 벌려 뗀 후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부착한다. 한쪽 손으로는 피부를 잡고 다른 손으로는 스트립을 털의 반대 방향으로 신속하게 뗀다. 왁싱 후 피부를 위해 오일이나 진정 수딩크림을 바르고 마무리하면 최대 4주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트러블, 민감한 피부는 테스트 후 사용하도록 하자.

4. 앙스스킨 앙 털없쩡 제모 크림/ 앙스스킨 15000원

유튜브, 앙스샵 앙스스킨
앙스스킨
앙스스킨

SNS에서 핫템으로 뜬 앙스스킨의 앙 털없쩡 제품이다. 풍성한 다리털을 한 번에 제모하는 영상으로 화제가 됐었다. 앙 털없쩡은 제모 크림으로 스트립이나 왁스보다 고통 없이 빠른 시간에서 쉽게 제모할 수 있다. 하지만 털을 녹이는 제품이라 1-2주 후 다시 털이 자란다는 단점이 있다. 사용방법은 털이 난 부위에 크림을 바르고 3~5분 후에 털의 반대 방향으로 물수건이나 물로 닦아내면 된다. 짧은 털은 제모하기 힘들어 한 번 이상은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방법이 쉽고 편리하고 저자극 제품을 찾고 있었다면 제모 크림을 추천한다.

5.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올리브영 12900원

올리브영
올리브영

여름에 물놀이를 가기 위해서 털 정리는 필수다. 여성들은 비키니 라인 때문에 샵에 가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될 때가 있다. 셀프 제모로 연약한 살이 상처 나지 않을까, 혹여 화학제품으로 트러블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기도 한다. 뷰티포뮬라는 자연 유래 성분의 제모제로 단백질 용해 성분이 털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고 안전하게 제모를 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제모 할 부위를 씻고 건조 시킨 후 털에 크림을 충분히 발라준다. 3~5분 후에 스파출라로 부드럽게 밀어 털이 제거한다.

6. 뭄제모제 / 뭄클래식 45g 9900원

유튜브, 류미Ryu & Me
뭄클래식
뭄클래식

On style <겟잇뷰티> 제모 왁스 부분 블라인드 테스트 1위한 뭄제모제이다. 이 제품은 100%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인체에 무해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방법은 왁싱을 덜어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중탕 후 털이 난 방향으로 얇게 도포한다. 바로 그 위에 부직포를 덮고 꾹꾹 누른 후 털의 반대 방향으로 부직포를 뗀다. 100% 수용성이라 피부에 남은 잔여물도 물로 쉽게 지워진다. 사용 후 부직포와 스파출라는 물에 담가 또 사용해도 좋다. 뭄제모제는 피부에 안전하므로 얼굴 부위에 사용해도 좋다고 한다. 하지만 왁스제품이라 자극적이고 사용하기 번거로울 수도 있다.

7. 아임 더 리얼 쿵푸팬더 수딩젤 / 올리브영 5500원

올리브영
올리브영
셀프 제모 후에는 관리가 꼭 필요하다. 피부에 자극을 줬으니 충분한 보습으로 진정시켜야 한다. 쿵푸팬더 수딩젤은 담양 대나무 추출물이 94.17& 함유되어 있어 확실한 수분을 주고 피부를 보호한다. 제모 후 따끔거리고 붉게 오른 부위에 펴 발라주는데 수딩젤를 차갑게 한 후 사용하면 더욱 좋다.

여름에 제모는 뷰티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대중화된 만큼 안전하고 똑똑하게 제모하는 방법을 알아두자. 제모하기 전에는 제모 부위를 깨끗하게 하고 따뜻한 곳에서 제모한다. 그리고 제모 후에는 꼭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진정시킨다. 향수나 데오드란트 사용을 하고 일광욕을 하면 자칫 색소침착이 생길 수도 있다. 민감하거나 트러블 난 곳에 제모를 하지 않으며 생리 기간이나 임산부들은 사용하지 않는다. 그 외 민간성 피부는 테스트를 꼭 해보고 제모하기 전 제품의 유의사항을 살펴본 후 자신있게 셀프 제모에 도전하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