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일자리센터, ‘2018년 1차 청년취업네트워크협의회’ 개최

2018-04-26 21:10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16개 기관 참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채용확대 방안 모색"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

호남대
호남대

"16개 기관 참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채용확대 방안 모색"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광택)는 25일 대학일자리센터에서 ‘2018학년도 제1차 청년취업네트워크협의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센터를 비롯해 광주광산고용복지+센터(소장 남상철), 광산구청 청년일자리팀, KT&G, 보해양조주식회사,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등 청년취업 유관기관 및 우수기업 등 16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에 이어 청년일자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청년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실시되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날 협의회에서 ▲2017학년도 청년취업네트워크협의회 경과보고 ▲2018학년도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지원프로그램 현황보고 ▲ 청년고용촉진을 위한 청년일자리대책 안내 ▲협의회 참여기관 대학일자리센터 협조요청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다양한 논의를 했다.

참여 기관 및 기업들은 ▲ ‘Job Festival’ 현장면접기업 참가 및 채용설명회 참여 ▲ 재학생 직무체험 및 청년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 ▲ 지역의 훌륭한 인재 채용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한 건의 및 의견을 제시했다.

김광택 센터장은 “청년취업네트워크협의회를 통해 호남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도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확대 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이러한 활동이 지역청년들의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