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도종환 장관, ‘브누아 드 라 당스’ 최고 여성무용수상 받은 박세은씨에 축전

    • • 도종환 장관은 “이번 수상은 발레리나 강수진(1999년), 김주원(2006년), 발레리노 김기민(2016년)

     발레리나 강수진김주원발레리노 김기민에 이은 4번째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은 66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하는 브누아 드 라 당스최고 여성무용수상을 수상한 박세은 씨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은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하는 ‘브누아 드 라 당스’ 최고 여성무용수상을 수상한 박세은 씨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이번 수상은 발레리나 강수진(1999), 김주원(2006), 발레리노 김기민(2016)에 이은 4번째 수상으로 대한민국 발레의 탁월한 예술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우리 무용계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라며 “앞으로 우리 국민과 세계인들에게 최고의 발레리나로 사랑받으며 오래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세은 씨는 현재 프랑스 파리오페라발레 제1무용수(premiere danseuse)로서 2006년 미국 잭슨 콩쿠르(IBC) 금상 없는 은상, 2007년 로잔 콩쿠르 입상, 2010년 불가리아 바르나 콩쿠르 금상 등 다수의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조우성 cws1691@hanmail.net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오기를 바랍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