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르팍칵 왜 써 처먹어” 이로한 디스한 노엘

2018-06-26 10:40

add remove print link

이로한은 자신을 디스한 노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래퍼 이로한(18) 군이 자신을 디스한 노엘(장용준·18)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달 23일 래퍼 한요한(26) 씨가 '헬리콥터'라는 곡을 발표했다. 이 곡에는 래퍼 키드밀리(최원재·24)와 노엘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곡 발매 이후 힙합 팬들 사이에서는 "노엘의 가사 일부가 고등래퍼 출신 래퍼 이로한 씨를 저격하는 것 아니냐"라는 논란이 제기됐다.

유튜브, '1THEK'

노엘의 가사에는 "어이 학생 교복 거꾸로 입고 드르팍칵 왜 써 처먹어"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는 이로한 군이 '고등래퍼2'에서 불러 화제가 됐던 추임새를 연상케 한다.

네이버TV, Mnet '고등래퍼2'

이로한 군이 무대에서 사용했던 '드르르 칵칵(Drrr Kack-kack)' 등의 추임새는 래퍼 '빅샥(Big Shaq)의 곡 '맨즈 낫 핫(Mans Not Hot)'에서 처음 사용됐다. 힙합 팬들은 "노엘은 이로한이 빅샷의 추임새를 자신 것처럼 사용했다고 저격하는 것 같다"라고 추측했다.

이로한 군은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HIPHOPLE'에 올라온 인터뷰 영상에서 노엘의 디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유튜브, 'HIPHOPLE'

그는 "솔직히 말해 처음엔 별 생각 없었다"라며 "그럴 수도 있지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런데 최근 들어 짜증이 나긴 했다"라며 "왜 굳이 가사의 소재로 저를 이렇게 자꾸 이용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라고 말했다.

이로한 군은 Mnet '고등래퍼2' 준우승으로 이름을 알린 후 지난 20일 래퍼 딥플로우(류상구·33)가 이끄는 비스메이저 컴퍼니와 전속 계약했다.

노엘은 과거 Mnet '쇼미더머니6'와 '고등래퍼'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지만, 사생활 논란으로 곤혹을 겪었다. 이후 그는 래퍼 스윙스(문지훈·31)가 수장으로 있는 힙합레이블 인디고뮤직과 계약해 활동하고 있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