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조금 긴 시간이 될 것 같다” 웹툰 '마음의 소리' 장기 휴재

    • • 조석 씨는 9일 네이버 웹툰에 업데이트된 `마음의 소리` 1146화 `몸` 편에서 휴재 공지를 전했다.
    이하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휴재 없는 작가'로 잘 알려진 웹툰작가 조석 씨가 장기 휴재를 예고했다. 

    조석 씨는 9일 네이버 웹툰에 업데이트된 '마음의 소리' 1146화 '몸' 편에서 휴재 공지를 전했다. 

    조석 씨는 "건강상의 이유로 오랜 고민 끝에 '마음의 소리' 휴재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조금 긴 시간이 될 것 같다"며 "할 수 있다면 '마음의 소리'라는 웹툰이 발전할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보려 한다"고 했다. 

    조석 씨는 "그동안 쉼 없이 '마음의 소리'를 애독해주신 독자 여러분들께 감사한 마음과 또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마음의 소리'는 조석 씨가 2006년 9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웹툰이다. 2016년에는 배우 이광수, 정소민 씨 주연의 웹드라마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2018년 하반기에는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시즌2'가 방송될 예정이다. 소녀시대 출신 배우 유리가 시즌1 정소민 씨 뒤를 이어 '애봉이' 역을 맡았다. 

    웹드라마에서 '조석' 역을 맡은 배우 이광수 씨, 웹툰작가 조석 씨 / 이하 마음의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

     


    조석 씨는 10년이 넘는 연재 기간 동안 2016년과 지난 3월 짧은 휴재를 했었다. 조석 씨 휴재 공지에 독자들은 "제발 좀 쉬어주세요. 너무 고생하셨어요", "본격 독자들이 휴재 권장하는 웹툰" 등 댓글을 달고 있다. 

    박민정 기자 sss7960@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