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이 무슨 귀족입니까?” 비난받는 강원래

2018-08-28 12:00

add remove print link

“비행기도 타고 운전도 하면서 아동수당 신청은 못하냐”

교통사고로 장애인이 된 가수 강원래(48) 씨 최근 발언에 일부 인터넷 이용자들이 비판을 쏟고 있다.

강 씨는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있는 장애인 작업장 '더드림스토어'에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장애인으로 사는 불편함을 토로하던 강원래 씨는 "비행기를 타며 힘들게 옮겨지는 나를 바라보며 왜 휠체어 탄 사람을 불쌍하게 볼까. 그들도 날지 못해서 비행기를 탄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휠체어에 타고 있는 강원래 씨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연합뉴스
휠체어에 타고 있는 강원래 씨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연합뉴스

그는 이어 "아동 수당을 신청하라고 해서 전화를 했더니 직접 오라고 하더라. 다리가 불편하거나 장애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결국 더 불편하게 하는 제도는 좀 더 개선을 했으면 한다"라고 했다.

이 발언이 보도되자 강 씨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다. A씨는 네이버 댓글란에 "장애인이 무슨 귀족입니까?"라며 "당연히 자기 의사를 가지고 직접 찾아가서 의지를 표명해야 정상 아닌가요?라고 썼다.

그는 "기본적으로 스스로 해야 할 일은 스스로 해야 일반인들과 같은 대우를 받을 것 아닌가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댓글은 28일 기준 좋아요 1989회를 넘겼다.

A씨 댓글 / 이하 네이버 뉴스 댓글
A씨 댓글 / 이하 네이버 뉴스 댓글

또 B씨는 "비행기도 타고 운전도 하면서 아동수당 신청은 못하냐"라며 "동등하게 대하길 원한다면 할 수 있는 것은 하려고 해봐라"라고 했다.

강원래 씨에 대한 비판은 28일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B씨 댓글
B씨 댓글

강원래 씨는 과거 미니홈피 '싸이월드'에서 팬들의 방명록 글에 '악플'을 다는 것으로 유명했다. 이를 기억하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이후에도 강 씨를 곱게 보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