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열린도서관-천사관 “별빛 사진 캠프” 눈길

2018-09-01 20:12

add remove print link

"독서의 달 행사로 천사관과 연계한 캠프 등 다양한 행사 운영"화순군(군수 구충곤) 열린도

"독서의 달 행사로 천사관과 연계한 캠프 등 다양한 행사 운영"

화순군(군수 구충곤) 열린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달간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하는 가운데 ‘화순열린도서관과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 함께하는 별빛 사진 캠프’가 주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하 천사관)과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별빛 사진 캠프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동반한 10가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열린도서관과 천사관은 이번 캠프를 위해 스마트폰 사진교실, 사진촬영과 함께하는 운주사 탐방, 영화상영과 함께하는 바비큐파티, 천사관 관람 및 사진 인화 체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여 참여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용희 문화관광과장은 “스마트폰이 활성화된 시대에 터치 한번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약간의 교육과 지도를 통해 각자의 의도와 독특한 시선을 가진 사진으로 가족간의 추억을 보다 생생하게 남길 수 있도록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며 “사진은 기록을 남긴다는 의미에서 도서관의 역할과도 연결고리가 있으며 앞으로 천사관 뿐 아니라 향후 개관할 석봉미술관 등 군 소속 시설간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열린도서관에서는 별빛 사진 캠프 외에도 서편제, 완득이 등 ‘원작과 함께하는 영화상영’을 비롯해 문학작품이 원작인 영화를 소개하는 ‘영화로 만나는 문학전’, 도서관 소장 자료 중 훼손인 심한 도서를 전시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파본 도서 전시’, 2017년도 이전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는 ‘과월 잡지 무료 나눔’, 크리스마스카드를 써서 우체통에 넣으면 크리스마스에 보내주는 ‘9월의 크리스마스’, 9월 한달간 5권에서 10권으로 대출권수를 늘려주는 ‘두배로 대출’ 등 다양한 상시 행사를 운영한다.

별빛 사진 캠프 접수 및 화순열린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379-3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