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세포 깨어나는 “넷플릭스로 보는 로맨틱 하이틴 영화 9선”

2019-03-28 19:40

add remove print link

숨어있던 연애 세포가 깨어날 것이다.

넷플릭스 가입만 하고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가을바람 살랑살랑 불어오고 어딘가 마음이 외로워질 딱 이맘때, 당신의 외로운 마음을 로맨틱 하이틴 영화로 달래 보자. 숨어있던 연애 세포가 깨어날 것이다.

당신을 위한 '넷플릭스로 보는 로맨틱 하이틴 영화 9선'이다.

1.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넷플릭스
넷플릭스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 주인공 '라라 진'은 짝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혼자 쓴 편지를 모아 상자에 보관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이 편지 주인공들에게 편지가 발송된다. 잘못 배달된 러브레터로 친구의 구남친과 시작되는 아슬아슬한 '계약 연애'와 연애 소동을 다룬 영화이다.

베스트셀러 '제니 한' 작가의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소설이 원작이다.

2. 나의 소녀시대

나의 소녀시대
나의 소녀시대

"그날 밤 유성을 보며 빌었던 소원은 그 애의 소원 속에 나도 있었으면 하는 것이다"

1994년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등학교 시절 유덕화 마누라가 꿈인 평범한 소녀 '린전신'과 학교를 주름잡는 날라리 소년 '쉬타이위'는 각자 좋아하던 오우양과 타오민민을 떼어놓기 위해 서로 밀어주기 작전을 펼친다. 이 과정에서 생기는 새로운 감정들을 다룬 영화다.

3. 키싱부스

키싱 부스
키싱 부스

고등학생 엘 에반스는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아직 한 번도 키스를 못 해봤다. 어쩌다 파티 키싱 부스에서 키스하게 된 엘, 하지만 그 상대는 소꿉친구 리의 형인 노아. 리와 엘 은 어린 시절 둘 사이에 몇 가지 규칙을 정했다. 서로의 가족이나 친척과는 썸을 만들지 않는다는 규칙이었다. 노아가 계속 신경 쓰였던 엘은 키스 이후 자신의 마음을 확실히 알게 되고 우정이냐, 사랑이냐 갈림길에 서게 된다.

4.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그중에서도 제일 싫은 건 당신이 싫지 않은 거예요"

학교에서 인기 많고 예쁜 비앙카는 아버지의 연애금지령으로 데이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 비앙카에게 아빠가 새롭게 내건 연애 조건은 언니 '캣'이 데이트하면 할 수 있다는 것. 비앙카에게 반한 카메론은 비앙카와 데이트하기 위해 언니 '켓'의 남자친구를 만들어 주려 노력한다. 물색하다가 찾게 된 학교에서 소문난 괴짜 '패트릭'을 작전에 투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각색한 영화이다.

5.이지A

이지 A
이지 A

너무나 평범한 학생인 올리브는 친구에게 조지와 비밀스러운 관계가 있다고 거짓말한다. 그리고 그 소문은 단시간에 온 학교로 퍼지게 됐지만, 올리브는 오히려 유명세를 치르며 소문을 즐긴다. 하지만 올리브에게 정말 사랑하는 남자가 나타나게 되고 소문을 수습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6. 클루리스

클루리스
클루리스

비버리힐즈 고등학교의 인기녀 셰어는 물질적인 부족함 없이 살아간다. 어느 날 토론 과목에서 낮은 점수를 받자 성적을 올리기 위해 친구 디온과 함께 독신인 홀 선생과 노쳐녀 가이스트 선생을 엮어준다. 그 후 학교에 전학 온 촌스러운 친구 타이를 세련되게 바꿔 줘야 한다는 의무감에 사로잡힌 셰어는 파티와 쇼핑에 타이를 데리고 다닌다. 하지만 얼마 후 모든 것이 자신의 통제하에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셰어는 자기 뜻대로 될 수 없다는 걸 깨닫는다.

7. 리얼리티하이

리얼리티하이
리얼리티하이

똑똑하지만 인기 없는 범생이 10대 소녀 대니는 오랜 짝사랑 카메론의 관심을 끄는 데성공한다. 하지만 짝사랑의 전 여자친구는 알렉스는 SNS 셀럽이었다. 전 여자친구의 질투 어린 맹공이 시작된다. 주인공 대니는 SNS를 통해 상심하고 SNS로 성장한다.

8.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들러리다'

언제나 당당했던 비앙카는 학교 홈커밍 행사를 앞두고 친구에게서 자기가 인기 많은 절친들의 들러리인 '더프'라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더프 : 못생기고 뚱뚱한 들러리라는 뜻) 처음에는 부인하다 차츰 현실을 깨닫고 분노하는 비앙카. 절친들에게 절교 선언을 하고 스스로 왕따가 된다. 그러다 비앙카는 더프를 벗어나기 위해 웨슬리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웨슬리는 비앙카가 더프에서 벗어나 짝사랑 토비와 데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로 한다.

9. 루저의 역습

루저의 역습
루저의 역습

절친 조디와 민디는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으며 자신들만의 울타리에서 학교생활에 충실하지만, 절대다수를 무시하는 오만한 휘트니와 패거리에게 번번이 괴롭힘당한다. 과학 덕후 민디는 절친 조디를 위해 복수하고자 그들과 같은 학교 내 덕후들을 모아 휘트니 패거리에 반격을 시도한다.

home 박주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