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고등학교, 2018학년도 학부모아카데미 개최

2018-10-17 00:40

add remove print link

"교실을 넘어 학교의 변화로"

고려고등학교(교장 문형수)는 15일부터 19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내 도서실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진학 활성화를 위한 2018학년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되는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자녀의 구체적인 진로 선택과 진학 교육에 관심이 있는 1· 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15시간의 출석 연수로 운영되며, 학부모 희망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수강 신청할 수 있다.

학생의 합리적인 진로 선택 지원을 위한 학부모의 진로진학 상담 능력을 강화하고, 학부모 진로 코치를 활용한 다양한 진로 교육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를 통해 학교·학생·학부모 간의 긴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입시 지도 전문가들의 공개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입시의 최전방에 서 있는 교사들의 실제 대입 준비 사례와 2015 개정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요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학생부 종합 전형’ 시대의 학교 생활과 입시 지도를 연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6년간 진학부장을 역임했던 박인호 선생님과 ‘수박 먹고 대학 간다’의 저자인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이화금란고등학교 입시전략실장 박권우 선생님,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구용 교수님을 강사로 초청해, 학교 간 교류를 통한 진로진학의 폭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각 학생의 개별적인 장점을 대학, 입시에 적용하는 로드맵을 폭넓게 제공하고자 한다.

문형수 교장 선생님은 “고려고등학교는 ‘교실을 넘어 학교의 변화로’라는 슬로건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자녀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 진학을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무차별적으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을 위해 학교 실정에 맞는 체계적인 입시 정보와 고교 3년간의 실천적이고 세부적인 학습 계획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면서 “이번 아카데미는 단지 일방적인 강의가 아니라 학부모와의 자유로운 질의· 응답을 통해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학교와 두터운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