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욕구 자극” 국내 힙합 사랑 노래 7곡

2018-10-18 15:00

add remove print link

연애주제 담은 힙합 사랑 노래 추천
많은 이들 공감할 연애 주제로 한 힙합 사랑 노래

'쇼미더머니'가 인기를 끌며 많은 이들이 힙합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그 중 사랑에 관련된 힙합 노래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힙합 사랑 노래는 감수성을 자극하고 감정을 풍부하게 만든다.

그런 의미에서 듣기 편한 국내 힙합 사랑 노래 7곡을 선정했다.

1. 재지팩트 - 아까워

'아까워'는 빈지노와 시미 트와이스가 뭉친 '재지팩트'의 대표적인 곡이다. 곡의 주제는 여자친구와 공유하는 애정과 사랑이다. 화난 여자친구를 달래주는 가사가 곡의 포인트다.

"대충 입고 나와 시간이 너무 아까워 너와 내 하루는 왜 남들보다 훨씬 짧어"

유튜브, '때. 요'

2. 매드클라운, 브라더수 - 만화처럼

'만화처럼'은 애인이 없는 쓸쓸함을 드러낸 곡이다. 곡 주인공이 극강의 외로움을 느껴 연애하고 싶은 소망을 드러낸다. "라면 속에 들어있는 다시마가 2개"에도 질투하는 모습이 귀엽게 보인다.

"니껀내꺼 내꺼니꺼하며 옹기종기 앉아 손잡고 꽁기꽁기 하고 싶다"

이하 유튜브, '1theK (원더케이)'

3. 로꼬, 유주 - 우연히 봄

사랑을 하면서 느끼는 남자와 여자의 감정이 담겨있다. 겨울이 지나가고 봄의 화사함이 느껴지는 러브송이다. 사랑이 시작되는 마음을 '봄'에 표현했다.

"우연히 내게 오나 봐 봄 향기가 보여 너도 같이 오나 봐 저 멀리서 네 향기가"

4. 더콰이엇 - Love vibration

'스웨그'를 일삼는 더콰이엇이 만든 몇 안 되는 사랑 노래다. 곡은 사랑할 때 느끼는 떨림에 대한 주제로 이뤄졌다. 사랑에 빠져 일상이 변한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Oh, 식상한 사랑 노래들에 나 이렇게나 공감할 줄이야 이게 다 너 때문"

이하 유튜브, '문화콘서트 난장'

5. 슈프림팀 - 말 좀 해줘

사랑을 구걸하는 남자의 태도가 느껴지는 곡이다. 짝사랑하는 여인을 향한 마음을 담았다. 자존심을 버리더라도 그녀를 구애하겠다는 가사가 이 곡 특징이다.

"Lady 말 좀 해 줘 장난아냐 나 요즘 외로워"

6. 더블K - 너가 날 떠나면 안 되는 이유

'너가 날 떠나면 안 되는 이유'는 더블K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이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바치는 노래로 '내 사랑을 받아달라'는 메시지가 들어있다. 유치할 수 있는 가사지만 진정성 있게 들려 이들이 좋아하는 곡이다.

"날 떠난다고 말하지 마오 이제는 내 곁에 니 자리만 지키고 가만 있으면 돼"

유튜브, '최미란 Miran'

7. 버벌진트 - 굿모닝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한 후 답을 기다리는 떨리는 감정이 느껴진다. 여자와 있었던 추억을 담았다. 상대방을 향한 순수한 마음이 곡에 드러났다.

"good morning, 이렇게 문자를 보내 너에게 빠진 것 같아 위험해"

유튜브, 'MBCkpop'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