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알면 핵인싸” 국내 신품종 과일 10선

2018-11-07 17:30

add remove print link

망고 맛이 난다는 포도 '샤인머스켓'부터 붉은 배 '스위트 센세이션'까지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신품종 과일들

"망고맛 나는 포도"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은 1988년 일본에서 개발된 고급 청포도 품종이다. 씨 없이 껍질째 섭취할 수 있다. 일반 포도보다 당도가 높고 식감이 아삭하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 국내 품종 생산 판매 신고를 하면서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집 과일은 늘마시떠 비싸지만?? - - - #샤인머스켓 #진짜달다달아 #과일은쭉쭉한도끝도없이??

앙젤리크(ANGELIQUE)????키즈&맘(@jhjkkh)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렇게 맛잇을 줄이야#악마의열매#입이고급이되엇어#샤인머스켓#샤인머스켓포도#망고포도#신세계#달달#비싸

짱혜의슬기로운집사생활(@zzzzzanghi)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과일은 #더달당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뚠뚠이 포도?? 너무 무거워...??ㅤㅤㅤㅤㅤㅤ ㅤㅤㅤㅤㅤ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 .ㅤㅤㅤㅤㅤ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똑같은 과일 , 똑같은 원산지더라도 맛과 품질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천차만별이랍니다 :) 저희 더달당에서는 맛있는 최상급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게 목표입니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샤인머스캣 #샤인머스켓 #망고포도 #과일택배 #과일가게 #일상 #소확행 #행복 #육아소통 #맘스타그램 #입덧 #daily #디저트 #셀카 #좋아요 #과일 #홈카페 #육아 #맛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다이어트 #사과 #귤 #맛집 #먹스타그램 #존맛탱 #소통 ㅤㅤ ㅤㅤㅤㅤ

과일가게_더달당(@the_daldang)님의 공유 게시물님,

"겉은 천도 속은 황도·백도" 신비복숭아

신비복숭아는 과피에 털이 없고 진홍색인 천도복숭아 모습을 띄고 있지만 과육이 백도 복숭아처럼 희고 부드럽다. 과즙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당도가 일반 복숭아에 비해 높다. 6월 중순에서 7월 중순까지 수확하며 한정된 기간에만 먹을 수 있다. 경북 경산 등에서 재배 중이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인친님 피드보고 맛있어 보여 저도 샀어요 #겉은천도복숭아 #속은백도 맛인 #신비복숭아 달콤하니 복숭아보다 맛나네요?? . 다이어트와 심혈관질환 예방이 된다는 #카카오닙스차 와 함께 요즘 #카카오닙스 끓여서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하루 두잔씩 마신답니다?

@ young__daily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신비?? . . 겉모습은 천도같지만 맛은 백도! 지금 이시기 아니면 맛볼수가 없는 신비! . . #신비복숭아 #여름에는과일이풍년 #과일스타그램

유로카레네(@euro_curry)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7월 10일부터 입고됩니다] 친환경 신비복숭아 천백도 (750g/5kg) #여름 철 #최애과일 #한정판 ? #친환경 #신비 #복숭아 ??를 #가치파머스에서 만나보세요! ?? 신비복숭아 요즘 엄청 Hot한 복숭아지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달콤새콤한 그 맛에 사로잡힌다는 신비복숭아, 가치파머스에서 7월 10일부터 입고될 예정입니다:) 미리 선주문도 가능하시구요! 무엇보다 더 정성이 담긴 포장으로 다시 되돌아올 예정입니다?? Coming soon! http://smartstore.naver.com/gachifarmers #신비복숭아 #천도복숭아 #귀한복숭아 #제철복숭아 #저탄소복숭아 #친환경복숭아 #털없는복숭아 #한정판매 #가치파머스 #과일스타그램 #천백도 #peach #daily #복숭아

가치파머스(@gachi_farmers)님의 공유 게시물님,

씨 부분이 붉은 레드 키위

중국 육성 품종으로 골드키위의 한 종류라고 알려졌다. 후숙이 되면서 중심 부분 씨앗이 더 붉게 변한다. 주 생산지는 제주도이며 당도가 높아 재배 면적이 늘고 있다.

곰TV, KBS '6시 내고향'
KBS '6시 내고향'
KBS '6시 내고향'

"고구마처럼 껍질 벗겨먹어" 비단 키위

2002년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타 키위 품종에 비해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300㎎으로 높고 100g에 비타민C 800∼1000㎎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의 보고라 불리고 있다.

크기는 작지만 후숙이 되면 고구마처럼 껍질이 벗겨져 일반 키위보다 먹기 편하다. 전남 남해안 참다래 농가 일부에서 재배하고 있다.

겉과 속이 흰 만년설 딸기

일반 딸기와 달리 겉과 속이 모두 흰색을 띠고 있다. 덜 익은 딸기처럼 보이지만 일반 딸기보다 20%가량 더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이하 연합뉴스
이하 연합뉴스

"큰 건 손바닥만 해" 킹스베리

킹스베리는 국내 토종 과일이다.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논산 딸기시험장에서 2007년에 교배육종을 시작해 2016년 품종보호출원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킹스베리는 일반 딸기보다 두 세배 큰 사이즈에 평균 당도는 9.8브릭스로 일반 딸기(9.3 ~ 9.6브릭스)보다 당도가 높고 은은한 복숭아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인스타그램
안희정 전 충남지사 인스타그램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킹스베리 #짱크당

김지민(@k.jimin_)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chosunmedia - 달걀보다 크고 엄청 단 '킹스베리' 탄생 일반 딸기보다 두 배 이상 크고 맛과 과즙도 풍부한 '슈퍼 딸기'가 개발됐다. 충남농업기술원은 지난 9년간 연구 끝에 촉성 재배용 딸기인 '킹스베리'를 개발, 국립종자원에 품종보호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킹스베리는 내년부터 일반 농가에 보급될 예정이다. (사진=충남도 제공) #조선일보 #딸기 #킹스베리 #berry #news #korea #instagram #인스타그램

[비공개]펠릭스에너지(2017??두려워 말자)(@pelix_yoon)님의 공유 게시물님,

뉴질랜드 품종 사과 엔비

엔비(envy) 사과는 뉴질랜드에서 개발한 품종이다. 2011년 충남 예산군이 엔비 묘목을 처음 보급한 뒤 국내에서 키우기 시작했다고 알려졌다. 일반 사과보다 크기는 작지만 열매가 많이 달려 수확량이 많고, 단맛이 뛰어나다.

'황제의 과일' 하미과(哈密瓜)

하미과는 멜론의 한 종류로 중국 신장(新疆) 지역이 주산지다. 배의 단맛에 수박의 식감을 가진 품종이다. 참외와 멜론을 섞은 맛이라는 평도 많다. 달콤하면서도 향긋하다. 경북 성주, 전남 곡성, 경북 고령 등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값이 비싸 중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과일로 꼽힌다.

"붉은 배" 스위트 센세이션

국내 첫 시험재배에 성공한 서양 배다. 스위트 센세이션은 껍질이 붉고 과육은 일반 배에 비해 부드러우며 당도가 높다. 배에서 사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충남 아산에서 시험재배에 처음으로 성공했다.

이하 연합뉴스
이하 연합뉴스

체리와 자두를 합친 '나디아'

나디아는 호주에서 체리와 자두를 교잡해 만든 신품종이다. 과육의 크기는 자두와 비슷하지만 색과 겉모습, 속살이 체리와 닮았으며 일반 자두보다 당도가 높다. 경기 안성과 경남 거창에서 재배 중이다. 일선 마트에선 ‘나디아’라는 이름보다 ‘체리 자두’로 통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넌 쫌 색다르다,속은 별 큰 차이는 없는데,심각은 일반 자두보다,껍질이 딴딴하고 속은 더 새콤달달하다 #체리자두 #반해버렸어 . . 자두자두 체리자두????왕큼 대빵큼 하트모양♥️뿅뿅 국내산 체리 #자두 #셀피 #셀스타그램 #과일 #과일사랑 #마이써 #맛있쪙 #마시가있다 #꿀맛 ????

❀꽃❀채경????????(@flower.chaekyung)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엄마가 체리자두라고 주고 갔는데 요즘 희안한 과일들 많구만~ 속은 자두랑 큰 차이는 없는데 식감은 일반 자두보다 체리에 가깝게 딴딴하다해야되낭? ㅋㅋ #일상 #과일 #채소 #자두 #체리 #체리자두 #희안하구만 #웰빙과일맞나

@ _iampietro_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