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모근 마사지 자주 할수록 어깨 더 잘 뭉친다” (영상)

2018-12-07 18:0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버 빡빡이 아저씨가 알려주는 승모근 마사지 하면 안되는 이유
빡빡이 아저씨 “승모근은 팽팽하게 늘어나서 생긴 긴장 때문에 뭉친 경우가 훨씬 많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어깨가 항상 뻐근하고 단단하게 뭉친 사람에게 승모근 마사지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지난 4일 유튜브 '피지컬갤러리'에는 "어깨 망치는 최악의 마사지"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을 소개하는 유튜버 빡빡이 아저씨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그는 승모근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이 어깨를 더 뻐근하고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승모근은 뒤통수 뼈부터 어깨뼈에 걸쳐 있는 길고 얕은 근육으로 어깨뼈를 움직이고 팔을 지탱한다. 이 승모근은 장시간 앉아서 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뭉치게 된다.

빡빡이 아저씨는 "승모근이 뭉치는 원인은 자주 사용해서가 아니다. 오히려 팽팽하게 늘어나서 생긴 긴장 때문에 뭉친 경우가 훨씬 많다. 마치 늘어난 고무줄처럼 말이다"라고 했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그는 승모근을 마사지하면 시원함을 느끼는 이유를 설명했다. 마사지를 받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근육에 에너지가 공급된다. 덕분에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컨디션이 좋아진다.

하지만 어깨가 뻐근한 사람 대부분은 승모근이 팽팽한 고무줄처럼 늘어나 있다. 이 때문에 마사지를 받으면 근육 컨디션이 좋아지고 말랑말랑해지지만 근육이 더욱더 늘어나게 되면서 어깨 통증이 오히려 악화된다고 말했다.

결국 승모근 마사지를 자주 받는 사람들은 어깨가 더 딱딱해지고 뻐근함도 더 빨리 느낀다는 것이다.

빡빡이 아저씨는 "주변에서 마사지를 자주 받는 사람이 있을 거다. 이런 사람들은 시원함을 느끼기 위해 더 강한 마사지를 원하지만 이건 어깨 상태를 악화시키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