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promoted by 궁중비책

“1분에 한 개씩 팔리는 보습크림”...한국 보습크림이 면세점에서 품절 대란 일으킨 이유

    • • 궁중비책, 프리미엄 성분 화장품으로 입소문 타 면세점에서 품절 대란
    • • 임산부 라인과 우먼 케어 라인도 런칭
    평일 오후 롯데면세점 소공점. 유난히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이 있다. 
    바로 ‘궁중비책’ 화장품 코너 앞이다.

    이하 궁중비책

    사람들이 줄을 서서 구입하는 것은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 현재 중국에서 ‘줄 서서 사는 크림’으로 불릴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면세점 품절 대란’ 일으킨 보습크림   

    궁중비책은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모이스처 크림.’ 
    실제로 궁중비책 면세점 매장에서는 오후 1시가 지나면 대부분의 제품이 ‘완판’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에 따르면 궁중비책 매출은 올해 1월에서 10월 동안 작년에 비해 130%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롯데면세점 전체 화장품 매출 증가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사드 문제로 중국인 관광객이 뚝 떨어졌던 작년에도 49%나 매출이 올랐다. 

    온라인 반응도 폭발적이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은 롯데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지난달 월간베스트 100 카테고리 1, 2위를 모두 차지했다. 이는 면세점 베스트셀러인 에스티로더 앰플과 맥 립스틱을 제친 결과다.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국내에서도 ‘인기템’으로 입소문 

    궁중비책의 모이스처 크림은 지난 14일을 기점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채 2년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이뤄낸 결과로, 1분에 1개씩 팔린 셈이다. 중국에서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한국에서도 입소문이 퍼지며 중국에서 ‘역직구’를 하는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  

    이처럼 2009년 중국에서 런칭한 후 불과 10년 만에 중국과 한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유아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 잡은 궁중비책. 엄청난 인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순하고 착한 성분만!’... 엄마들이 열광한 프리미엄 성분 크림 

    가짜 제품에 대한 의심이 많고,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중국인들에게 궁중비책은 안전하고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인식이 자리 잡은 편이다. 특히 중국은 건조한 기후 탓에 강력한 보습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 ‘모이스처 크림’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어린아이 피부에 닿는 화장품인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성분이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은 매화나무, 회화나무 등 자연을 담은 ‘오지탕’을 핵심 성분으로 사용했다. 이로 인해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를 받았다. 

    중국은 한 자녀 정책으로 외동 자녀들이 많아 한국처럼 ‘아이에게만큼은 아낌없이 쓴다’는 소비 트렌드가 강하다. 이에 중국인 엄마들은 건조한 중국 기후로부터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궁중비책의 프리미엄 성분 크림에 열광했다. 

    실제로 크림을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도 넘쳐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별 다섯개와 함께 재구매 의사를 밝혔다. ‘아기가 써보더니 너무 좋아한다’, ‘보습효과가 좋아서 겨울도 무섭지 않다’, ‘피부에 잘 흡수되고 광이 난다’ 등의 긍정적인 평이 이어진다. 

    징둥닷컴

    ‘아이만 쓰는 제품? 엄마도 함께 쓰는 제품!’  

    궁중비책 제품은 엄마들 사이에서 아이와 함께 쓸 수 있는 ‘패밀리 스킨케어 아이템’으로도 유명하다. 아이와 피부 접촉이 많은 만큼 엄마들도 순한 성분의 궁중비책 화장품을 선호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가 민감해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이 어려운 성인 여성들도 궁중비책 제품을 꾸준히 찾고 있다. 실제로 궁중비책이 지난 3월 리뉴얼 출시한 ‘순딩자차 선케어 시리즈’는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 여성들에게 기초 화장품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로 인해 면세점 상반기 매출은 작년에 비해 250% 성장했다. 

    궁중비책은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최근 임산부 라인과 우먼 케어 라인도 런칭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산부 전용 라인은 ‘마이 퓨어 치약’과 ‘마이 퓨어 수딩 마스크팩’, 우먼 케어 라인은 여성청결제 ‘수딩 센서티브 워시’다. 

    궁중비책 ‘임산부 라인’, ‘우먼케어 라인’ / 궁중비책

    ‘마이 퓨어 치약’은 일반 치약에 들어가는 유해 의심 성분 12가지를 모두 배제하고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을 함유해 건강한 양치질을 도와준다. ‘마이 퓨어 수딩 마스크팩’ 역시 유해 의심 성분 6가지를 모두 배제했으며, 94%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됐다. 

    우먼 케어 라인인 여성청결제 ‘수딩 센서티브 워시’는 총 8가지의 피부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했고, 향료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식물 유래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민감한 부위의 pH 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김예솔 기자 yeahsol@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