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을 위한 힙한 갬성 플레이스 _ 서울 을지로 편 (feat.힙지로)

2019-04-21 23:30

add remove print link

서울 을지로에 대해 궁금하다면?
힙스터들의 떠오르는 성지, 을지로

서울 연남동, 익선동도 좋지만 조금 더 새롭고 더 힙한 분위기 속으로 빠져들고 싶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을지로라고 맥주, 노가리, 골뱅이 무침만 있다고 생각한다면 경기도 오산~!! 인쇄소, 철물점, 공구상점 등 노포들 사이에서 각자만의 개성으로 빛을 발하는 감성 플레이스들이 늘어나고 있다.

간판도 없어 아는 사람들만 찾아간다는, 힙스터들의 마음을 훔칠 공간 10곳을 소개한다.

을지로 골목골목의 감성 플레이스들을 추려 놓은 '힙지로 맵'
을지로 골목골목의 감성 플레이스들을 추려 놓은 '힙지로 맵'

◈ 카페 편

1. 평균율(平均律)

이하 '평균율' 인스타그램
이하 '평균율' 인스타그램

시간: 월-토 / 12 pm - 12 am,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4길 3

문의 : 02-2275-9249

정보 : http://www.instagram.com/pky_euljiro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분위기있는 와인바 음악이 있는공간 을지로 lp바 평균율이다. 바이브 있는 음악과 함께 커피와 와인 한 잔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좋아할 만한 공간이다. 커피 라스트오더는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6시부터는 바를 운영한다. 재즈와 빈티지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계속해서 찾고 싶은 곳이다. 경치보는 것을 즐기는 인싸라면 은행나무 가로수가 보이는 큰 창가 옆에 앉는 것을 추천한다.

2. 커피사 마리아

이하 '커피사 마리아' 인스타그램
이하 '커피사 마리아' 인스타그램

시간: 월 - 토 / 12pm - 8pm,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시 중구 을지로 16길 5-1 3층

문의 : 02-2274-2780

정보 : http://www.instagram.com/coffeesa_maria

커피사 마리아는 간판이 따로 없고 문 앞에 스티커만 붙어져있다. 스티커가 붙어져있는 곳을 따라 들어가면 곳곳에 예쁜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커피사의 브루잉 커피와 마리아 작가의 그림 작업실이'라는 카페 설명 답게 카페 곳곳에서 컬러감 있는 작품 구경을 할 수 있다. 특히 의자, 책상, 잔 등 인테리의 소품들에서 뉴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커피는 프릳츠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많이들 헷갈려 하는데... 이 곳 카페 이름은 '커피 사마리아'가 아니라 '커피사 마리아'인 건 안비밀!

3. 4F

이하 '4F' 인스타그램
이하 '4F' 인스타그램

시간 : 11 am - 8 pm / 수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35길 26-1

문의 : 02-2276-1092

정보: http://www.instagram.com/4f_bangsan/?hl=ko

방산시장 안에 위치한 카페다. 4층에 위치한 카페라는 의미가 아니라 이 건물 4개층 전부가 이 카페다. 인쇄소였던 공간을 리모델링한만큼 공간 곳곳에서 러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카페 내 인테리어로 벽에 걸린 공구들과 인쇄소에서 사용했던 물품들을 그대로 내부에 두면서 힙한 감성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주문은 2층에서 하고 음료는 1, 2, 4층 원하는 곳에서 마실 수 있다. 참고로 4층에는 루프탑이 설치된 발코니가 있으니 미세먼지 없는 날 가기 딱인 곳이다. 커피 본연의 맛도 있지만 색다른 분위기에 흠뻑 취하고 싶은 인싸들은 지금 당장! 4F으로!!

4. 쎄투(CETU)

이하 '쎄투' 인스타그램
이하 '쎄투' 인스타그램

시간 : 매일 1 pm - 7 pm, 월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9길 12

문의 : 010-9363-2597

정보 : http://www.instagram.com/room.cetu

당근 케익이 맛있는 집, 쎄투다. 다른 을지로의 힙한 곳들보다 더욱 더 귀여운 감성과 아기자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을지로 여느곳이나 그렇겠지만 더더욱 주말 웨이팅은 필수인만큼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아기자기한 메뉴와 소품들이 카페 안 가득하다. 특히 귀여운 디져트들이 많이 준비돼 있으니 흔한 디져트들은 거부한다 하는 인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이다. 마지막 팁으로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하니 지금 당장 서두르자!

5. 투피스

이하 '투피스' 인스타그램
이하 '투피스' 인스타그램

시간 : 수 - 금 / 12 pm - 8 pm, 토요일 / 2 pm - 8 pm, 일요일 - 화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230-1

정보 : https://www.instagram.com/twoffice

위치를 찾아가다보면 이 건물이 맞다고? 할 정도로 아닐 것 같은 건물 5층에 카페 투피스가 있다. 5층까지 걸.어.서. 올라가야한다. 그러나 힘들게 5층까지 올라가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마음의 평안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담백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로 꾸며진 이 공간은 메뉴도 무심한듯 시크하게 타일에 매직으로 적혀있다. 다른 카페와는 달리 커피 머신이 없다. 이 곳의 모든 커피 핸드드립이라는 게 포인트! 이 곳의 대표 메뉴인 크림 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창밖에 보이는 뷰를 감상한다면 조용한 분위기와 함께 힙한 감성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식당 편

6. 을지로·미팅룸

이하 '을지로·미팅룸' 인스타그램
이하 '을지로·미팅룸' 인스타그램

시간 : 매일 11:30 am - 9:30 pm (break time 3 pm - 5 pm / last order - 9 pm),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12길 19

문의 : 010-6327-0708

정보 : http://www.instagram.com/euljiro_meetingroom

을지로 간판 없는 가게의 원조격인 을지로 미팅룸이다. 이 곳은 소개팅한 이성과 다음 만남 때 가기 좋을 힙한 감성 그리고 분위기까지 다 잡을 수 있는 맥주, 와인, 파스타, 스테이크 등을 파는 곳이다. 이 곳 내부 역시 뉴트로 감성을 그대로 가져온 감각적인 소품들로 가득차 있다. 미팅룸의 시그니쳐 메뉴인 구름파스타는 테이블마다 모두 놓여져 있을 만큼 맛과 눈을 모두 사로잡은 메뉴다. 매일 먹는 파스타말고 색다른 파스타와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인싸라면 적극 추천!

7. 녁

이하 '녁' 인스타그램
이하 '녁' 인스타그램

시간 : 평일 11 am - 10 pm (break time 3 pm - 6 pm), 주말 11 am - 9 pm (break time 3 pm - 5 pm)

위치 : 서울 중구 수표로 65 강남빌딩

문의 : 070-4150-0504

070-4150-0504

정보 : https://www.instagram.com/nyugradientable

'경계 없이 어우러지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이탈리아 식당, 녁이다. 레스토랑이자 카페, 바인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거듭난 '녁'이다. 을지로의 대부분의 카페나 식당들이 일요일 휴무이지만 이 곳은 일요일에도 문을 여는 몇 안 되는 곳 중에 하나다. 공간은 꽤 넓지만 대부분 2인석이고 다닥다닥 붙어있으니 참고 사항이다. 레스토랑인만큼 대부분 예약제로 이루어지니 방문 전 예약은 필수인듯 하다. 길죽 길죽하게 생긴 신기한 식기구들이 눈길을 먼저 사로잡는다. 힙한 내부 인테리어와 몽환적인 조명과 느낌있는 소품으로 가득한 공간이다.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지만 을지로의 힙한 레스토랑을 찾아 헤메는 인싸들에게 추천한다.

BAR / PUP 편

8. 감각의 제국

이하 '감각의 제국' 인스타그램
이하 '감각의 제국' 인스타그램

시간 : 월 - 목 / 6 pm - 12 am, 금·토요일 / 6 pm - 2 am,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7길 19 4층

문의 : 010-2778-2953

정보 : http://instagram.com/gamgook

'감각의 제국'이라는 청불 영화에서 모티브를 따서 '예술이 되어버린 욕망의 끝'이라는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는 을지로의 힙한 트렌디 술집 감각의 제국이다. 우선 이 공간에서 만큼은 평범한 것은 거부된다. 특이점이 온 인싸들을 모두 환영하는 을지로 펍이다. 감각적이고 재밌는 디제잉 아래 '순수자유댄스타임'을 추구하는 감각의 제국은 헌팅 적발 시 퇴장 조치와 함께 재방문이 불가하다는 방침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그래서 더 내려놓고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초록빛에 둘러싸인 내부 조명과 들어가자마자 시선강탈하는 둘리 모형으로 쌓아 놓은 스트레스 한방에 날리고 싶은 인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

9. 신도시

이하 '신도시' 인스타그램
이하 '신도시' 인스타그램

시간 : 월- 목 / 6 pm - 2 am, 금요일 / 6 pm - 3 am, 토요일 / 3 pm - 3:30 am,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11길 31

문의 : 070-8631-4557

정보 : https://www.instagram.com/seendosi

아티스트들이 꾸며 놓은 작업실 겸 술집이라고 알려진 신도시는 평범함이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공간이다. 평일 저녁 이른시간에 들어가도 손님들로 꽉 찬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감각적인 음악과 내부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신도시이다. 완전 쓰러져가는 옛 건물을 자신들만의 힙한 감성으로 꾸며놓은 이 공간은 맥주가 땡기는 날, 만선호프가 질린 인싸들에게 추천하는 공간이다.

10. 물결

이하 '물결' 인스타그램
이하 '물결' 인스타그램

시간 : 매일 6 pm - 11:30 pm,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130-1

문의 : 070-4142-7202

정보 : http://www.instagram.com/_mulgyeol

이 곳은 앞서 소개한 감각의 제국, 신도시와는 조금 다른 힙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위의 두 곳이 떠들석한 분위기의 힙함이라면 이 곳은 2, 3차로 가기 좋은 감성적인 분위기의 힙함을 느끼기 좋은 곳이다. 내부의 테이블은 많지 않지만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핑크빛으로 가득한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낮에 오면 카페가 되고 플리마켓 같은 것도 열린다고 한다. 처음보는 것 같은 소품들이 한 켠에 가득하다. 심장의 바운스를 쿵쾅대며 울리지는 않지만 조용한 감성 힙스러움을 느끼고 싶은 인싸들이라면 가보자.

home 권미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