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은 이걸 쓰기 전과 후로 나뉘지” 인생템 5가지

2019-04-04 23:10

add remove print link

써본 사람만 안다 “입에 거품 물고 추천하는 이유가 있어”
진정한 휴식을 위한 인생템 추천

성인 1625명을 대상으로 한 잡코리아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58.6%가 스스로를 집에서 여가 생활을 하며 힐링하는 이른바 '홈족'이라 답했다. 그래서 준비했다. 집에서 쉬는 것이 진정한 휴식이 되기 위해서, 우리 삶의 질을 100배 상승시킬 수 있는 인생템 5가지를 만나보자.

1. 에어팟

APPLE Airpods / 뉴스1
APPLE Airpods / 뉴스1

에어팟은 일명 '비싼 콩나물'로 불리며 줄이 없는 편안함과 애플만의 감성으로 유명하다. 에어팟을 쓰고 삶의 질이 급상승 되었다는 인터넷 간증 글들이 넘쳐난다. 이제는 유행을 넘어서 아이폰 유저의 필수템이 됐다.

일단 장점으로는 아이폰과의 간편한 페어링과 분실 방지 기능이 있다. 살까 말까 고민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이유는 분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인데, 에어팟은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과 한쪽 에어팟이 귀에서 떨어지면 자동으로 소리를 멈추는 '장착 인식 기능'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어팟과 비교해 음질의 큰 차이는 없다는 비평이 많지만, 블루투스 제품으로서의 가치는 충분히 담아낸 제품이다. 1세대에는 없던 노이즈캔슬링과 방수 기능이 포함된 에어팟 2세대가 늦어도 3월 안에는 출시된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겠다.

2. 카카오미니C

KAKAO 카카오미니C / 연합뉴스
KAKAO 카카오미니C / 연합뉴스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여러 회사의 AI 스피커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그중 카카오에서 출시된 카카오미니C는 카카오T, 카카오버스, 카카오톡 등 카카오의 여러 가지 서비스와 연계해 그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기존 카카오 미니에 휴대성을 더한 카카오미니C는 본체 하단 부분에 있는 외장형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C의 대표적인 기능은 카카오의 자회사인 멜론과 연동해 음악 재생이 된다는 것이고, 그 밖에 음악 추천, 카카오 택시 호출, 버스 도착 시간, 간단한 계산, 오늘의 주요 뉴스, 오늘의 날씨, 카카오톡 답장, 대화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헤이카카오'로 시작되는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스마트한 생활을 누려볼 수 있다.

3. 에어프라이어

해피콜 에어프라이어 / 뉴스1
해피콜 에어프라이어 / 뉴스1

최근 홈쇼핑, 각종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주부들의 잇템으로 자리 잡은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이 아닌 뜨거운 공기를 통해 튀김요리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주방용품이다. 에어프라이어는 브랜드와 용량에 따라 저가부터 고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누구나 쉽게 생선구이나 닭튀김, 감자튀김, 목살구이 등의 기름기 있는 요리를 깔끔하게 선보일 수 있어 자취생들에게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출시된 에어프라이어 중 가장 큰 용량은 13L로 '에어마스터'의 에어프라이어가 있고, 1인 가구를 위한 저용량으로는 최저가로 3만 원대까지 다양한 중소기업의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4. 빨래건조기

LG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 연합뉴스
LG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 연합뉴스

빨래건조기는 신혼부부의 빠질 수 없는 혼수품 중 하나다. 빨래는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데 날씨가 항상 내 맘 같지는 않다. 특히나 요즘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려 맘 놓고 창문을 열 수도 없는 노릇이라 찝찝할 때가 많다. 빨래건조기에는 고온 열풍의 히터식과 저온 제습의 열펌프식이 있는데 열펌프식이 에너지 효율이 더 높다.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박나래 씨가 홍현희 씨 부부에게 미니건조기를 선물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건조기는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도, 애완 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에게도, 아이들의 때 묻은 빨랫감이 넘치는 육아맘에게도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5.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로봇청소기 / 뉴스1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로봇청소기 / 뉴스1

"약간 멍청하긴 하지만 나 대신 청소해준다는 게 중요한 거 아닌가?", "내가 3분 만에 할 수 있는 곳을 30분 동안 청소해준다", "모퉁이는 포기해라" 등의 고개를 갸우뚱할만한 후기들이 넘쳐나는 그 주인공은 바로 로봇청소기다.

로봇청소기의 알고리즘은 직선으로 주행하다 장애물을 만나면 방향을 트는 것인데 지금은 로봇청소기에 내재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집안의 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기억해 더 효율적으로 움직인다. 집에 사람이 없어도 예약 기능으로 청소를 시작하게 할 수도 있고,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스스로 배터리를 충전하기도 한다. 국내 브랜드로는 단연 LG나 삼성의 로봇청소기가 으뜸이고, 요즘은 가성비가 훌륭한 샤오미 4세대 로봇청소기가 핫하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