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공감받고 있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서열표

2019-01-07 09:20

add remove print link

포방터시장 돈가스집이 가장 높은 랭크
출연 소상공인 컨설팅 난이도에 따라 매긴 계급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지금까지 출연했던 가게에 계급을 매긴 서열표가 등장했다.

최근 연이은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면서 흥미로운 짤방이 제작돼 각종 커뮤니티에서 공유되고 있다.

그림에는 지금까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했던 지역별 소상공인들이 백종원 씨가 컨설팅하면서 보여준 모습에 따라 계급을 매긴 표가 담겨있다. 계급은 최고 등급인 갓(신)부터 그 아래로 천상계, 지하, 마계 등 천국과 지옥으로 나눴다.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커뮤니티
가장 높은 '갓(신)'은 포방터시장 돈가스집이다. 돈가스집은 방송 이후 가게 개점 12시간 전부터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설 정도로 SNS에서 화제가 됐다.

포방터시장 돈가스집 아래 '천상계'에는 이대 라멘집, 소담길 생태찌개, 해방촌 횟집, 인천 텐동이 이름을 올렸다.

반면 시청자에게 답답함을 주거나 백종원 씨가 분노를 드러내며 갈등을 빚은 가게들은 '지하'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아래 단계에 있는 '마왕'은 음식 솜씨와 손님 응대 방식에서 백종원 씨를 놀라게 했던 청파동 피자집이 자리매김했다.

백종원 씨와 갈등을 빚으며 수차례 아찔한 상황을 낳았던 포방터시장 홍탁집은 '마계'에 이름을 올렸다. 뚝섬 경양식, 장어집, 청파동 고로케가 홍탁집과 함께 '마계'에 랭크됐다.

골목식당 서열표는 많은 커뮤니티 이용자에게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또 시청자들 사이에서 대부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공감을 줬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