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째 '식물인간' 상태 여성이 아기 출산...경찰 성폭행 조사 착수

2019-01-07 12:20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한 여성, 식물인간 상태에서 아기 출산해
병원 관계자들과 환자들 놀라...경찰은 성폭행 조사 착수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이하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이하 셔터스톡

14년간 식물인간 상태였던 여성 환자가 출산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이 여성이 성폭행을 당했다고 판단해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4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매체 ABC뉴스는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한 요양원에서 발생한 사건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이 요양원에 장기 입원해 있던 여성 환자가 남자아이를 출산했다. 놀랍게도 환자는 물놀이 중 사고를 당해 14년간 식물인간 상태였다.

당시 직원은 환자의 신음을 듣고 출산 중임을 발견했다. 그는 "환자는 대화를 할 수 없었으며 직원들 중 누구도 그 환자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몰랐다"라고 말했다. 태어난 아기는 건강하다고 알려졌다.

경찰은 저항 불가능한 여성이 누군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간주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애리조나주 지역 매체 애리조나패밀리에 따르면 이 여성 환자는 24시간 돌봄을 받아야 하는 상태로 여성이 입원한 병실에 누구든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이 병원에서 일하는 그레그(Greg Marchand) 박사는 "환자에게 이렇게 끔찍한 일이 발생하다니 상상이 가질 않는다. 병실 통제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사건 발생 이후 이 병원에는 남성 직원이 여성 환자를 돌볼 때 반드시 여성 직원을 동행해야 한다는 규칙이 생겼다.

애리조나 성폭력 근절을 위한 협회의 대변인은 병원 내에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을 우려했다. 대변인은 "범인들은 고립되거나 도움이 필요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을 주로 노린다. 그래서 이런 피해가 경찰이나 외부에 잘 드러나지 않는다. 외부에 알리기 쉽지 않기 때문"이라며 "이번 사건에서는 태어난 아기의 DNA 검사를 통해 범인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변인은 장애를 가진 사람이 비장애인보다 성적 학대를 당할 가능성이 3배 더 높다고 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