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 지난해 수료생 카페 개업 및 취업 등 성과
    지난해 커피머신 관리사 양성 과정 교육 사진 / 출처 부천시청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5060세대를 대상으로 ‘커피머신관리사(1급)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1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커피머신관리사란 커피머신 분해와 조립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발생하는 머신 고장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를 말한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는 지난해 세 차례에 걸쳐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을 운영했으며, 수료생 중 1명이 카페를 개업하고 4명이 취업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1월 22일부터 8주간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엄수영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교수, 박민우 김포한강 바리스타 학원 부원장이 강의를 맡아 커피머신의 종류와 보일러의 분류, 커피머신 설치 요건 및 방법, 머신 수리와 청소 등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교육 대상은 카페 창업이나 관련 분야의 재취업을 원하는 부천시 거주 45 ~ 64세 시민이다. 바리스타와 커피머신관리사2급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과 같이 신중년층이 은퇴 후 경쟁력을 갖추고 인생이모작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현기 기자 khk0713@wikitree.co.kr
    안녕하세요? 김현기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