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수시합격생 대상으로‘KNU 프리스타 프로그램’ 실시

2019-01-11 22:00

add remove print link

예비대학생 대학경험 적응력 키워
대학체험을 통한 자부심 고취

경북대학교는 상주캠퍼스 생활관에서 2019 수시입학생들을 대상으로 합숙캠프를 열고 있다 / 경북대
경북대학교는 상주캠퍼스 생활관에서 2019 수시입학생들을 대상으로 합숙캠프를 열고 있다 / 경북대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는 수시모집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예비대학생 합숙 캠프를 개최했다.

경북대학교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119명을 대상으로 1월 7일부터 1월 18일까지 2주 동안 상주캠퍼스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KNU 프리스타(Pre-Star)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8회째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은 입학 전까지 많은 시간이 주어진 예비 대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내고, 대학생으로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총 9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청 특강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실용 영어 ▷자아탐색 프로그램 ▷스키 캠프 ▷대학 동아리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어울림 마당 등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실용영어 수료 시 2학점이 인정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채영 학생(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입학 예정)은 “다양한 학과의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실용영어 등 대학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거 같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정태 경북대 학생처장은 “신입생들이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구성했다.”고 밝혔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