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멸망 이후 첫 시즌” 기대 속에 막 올린 2019 LCK 스프링 (오프닝 영상)

2019-01-16 17:20

add remove print link

16일 2019 LCK 스프링 개막...첫 경기는 SKT T1과 진에어 그린윙스
2018년 'LCK의 몰락' 이후 절치부심하고 있는 LCK 소속팀들 변화 보여줄까

유튜브 'LCK'
유튜브 'LCK'

2019 스무살우리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LCK)이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16일 우리나라 최고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리그 LCK가 개막했다. 같은 날 오후 5시 SK텔레콤 T1과 진에어 그린윙스, 오후 8시 담원게이밍과 젠지 간 경기로 스프링 시즌이 시작된다. 이번 시즌부터 LCK 경기는 서울 종로구에 자리한 롤 파크(LoL PARK)의 롤 아레나에서 열린다.

올 시즌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가 직접 대회를 주관·총괄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대회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까지 경기 진행, 방송 제작을 맡아왔던 양대 게임방송사인 OGN과 스포티비 게임즈는 중계권을 따내 중계에 나선다.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시즌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2018 서머 시즌 우승팀 KT 롤스터를 시작으로 LCK에 출전하는 선수들 모습을 차례대로 공개했다. 특히 오프닝 영상은 지난해 소속팀을 옮기며 LCK 판에 큰 지각변동을 예고했던 선수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2019 LCK 시즌 개막!

LoL e스포츠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9 LCK 스프링 스플릿이 오늘 시작됩니다. ( ???????????? ) 지금 공식 오프닝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새롭게 오픈한 LCK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매치업 정보, 하이라이트, 경기 생중계까지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게시: LCK 2019년 1월 15일 화요일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 팀들이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며 소위 'LCK의 몰락'이란 평가를 받았다. 여태까지 명실상부 세계 최고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로 자부해왔던 LCK가 쓴맛을 맛보면서 2019 시즌에 임하는 태도에도 변화가 엿보인다.

2019 스프링 시즌으로 절치부심한 LCK 팀들이 얼마나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지 e스포츠 팬들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