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 열리자마자 달리기 시작” 플스4 역대급 할인 행사 첫날 상황

2019-01-24 14:00

add remove print link

소니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 파격 행사에 구매자 행렬 이어져
24일 새벽에 일찌감치 온라인 물량 동나자 오프라인 판매처로 구매자 몰려

오늘(24일)부터 파격 할인에 들어간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 발길이 몰리며 곳곳에서 '구매 대란'이 일어났다.

2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침부터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매하기 위해 줄 선 판매점 현황을 전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목동 현대백화점 등 주요 판매점에서 이른 새벽부터 수백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4일부터 11일 간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를 34만 8000원에, 플레이스테션4 슬림을 24만 8000원에 판매하는 등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이는 각각 정가보다 15만 원, 13만 원 낮은 가격이다.

높은 할인율에 구매자가 몰리며 24일 자정부터 주요 온라인 판매처에서 준비된 물량이 수 분 만에 매진됐다. 온라인 물량이 동나자 오프라인 판매분을 구하기 위한 구매자들 발길이 이른 시간부터 몰린 것이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는 "셔터가 다 열리기도 전에 사람들이 밑으로 기어들어 가서 달리기 시작했다"며 판매처 풍경을 전했다.

서울 강서구에 사는 김지훈 씨는 "아침부터 집 근처 마트와 가전매장을 돌아다녔지만 구하지 못했다.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하려고 매장을 찾은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고 했다.

SIEK 제공
SIEK 제공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