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통신·게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블랙’ 예약 서비스 출시

기사 본문

  • • 예약 전용 웹 페이지 오픈…전화로도 예약 가능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랙’에 예약 서비스를 추가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예약 서비스는 예약 전용 웹 페이지, 유선 전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T 앱 내의 ‘블랙’ 서비스에서도 예약 전용 웹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예약 시간은 3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예약을 접수한 신청자에게 배차 관련 안내 사항이 10분 내로 전달되며, 확정된 예약 시간 5분 전 택시 기사가 도착해 대기한다.

요금은 30분 기준 약 2만5000원 수준의 ‘시간제 요금’과 공항과 시내를 오가는 경로는 정해진 요금으로 이동하는 ‘고정 요금’으로 구분된다. 톨게이트 비용과 주차비는 시간제 요금 이용 시에만 별도로 부과된다.

기업 전용 서비스인 '카카오 T 비즈니스’에 가입한 기업 회원도 카카오 T 블랙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 회원 임직원이 카카오 T 블랙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등록된 법인카드로 자동 결제된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 T 블랙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이동 수단을 필요로 하는 요구가 고급 택시 수요로 이어져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예약 시스템 도입으로 고급 택시의 역할과 이용 영역이 보다 더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T블랙은 현재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서울, 인천 지역에서 고급 택시를 운영하는 기사들의 약 80%가 ‘카카오 T 블랙’에 가입돼 있다.

정문경 기자 jmk@wikitree.co.kr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