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소절부터 빵 터져” 'SKY캐슬' 위올라이 한국어 ver. (커버 영상)

2019-02-01 15:00

add remove print link

SKY캐슬 OST '위올라이' 재치있게 해석한 영어 강사 유튜버 김아란 씨
김주영 선생님 캐릭터 살린 메이크업, 의상, 표정, 가사에 웃음 자아내

유튜브, 'Aran TV'

한 영어 강사 유튜버가 'SKY캐슬' OST를 재치있게 해석했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Aran TV'에 '위올라이' 한국어 커버 곡이 올라왔다. '위올라이(We all lie)'는 가수 하진이 부른 JTBC 드라마 'SKY캐슬' OST다.

유튜버 김아란 씨는 "SKY캐슬 'We all lie' 약 빨고 번역해 본 영어 강사를 집으로 들이십시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SKY캐슬' 로고가 '하늘성'으로 바뀌며 영상은 시작된다. 영상 속 김아란 씨는 극 중 김주영(김서형 분) 선생님처럼 옷을 까맣게 입고 올백 머리를 한 채 노래를 부른다. 왼쪽 상단에는 'SKY캐슬' 로고 글씨체로 '김아란 쓰앵님-구라야'라는 자막을 넣었다.

김아란 씨는 첫 소절 'We all lie'를 "구라야"라고 해석해 불렀다. '구라'는 거짓말(Lie)을 속되게 이르는 단어다.

유튜브에는 '위올라이(We all lie)'를 커버한 영상이 많지만, 김아란 씨는 비속어를 사용해 다른 영상과 차별점을 뒀다. 극 중 김주영 선생님 캐릭터를 잘 살린 진지한 표정과 재치있게 해석한 가사가 웃음을 자아냈다.

김 씨는 "사실 내가 스카이캐슬 안 보는 게 진정한 위올라이"라고 남기기도 했다.

유튜브 'Aran TV' 채널을 운영 중인 김아란 씨는 3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중 한 명이다. 그는 영어 강의 콘텐츠로 인기를 얻어 '테드(TED)'와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에서 강연하는 등 유명 인사가 됐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