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전통무예 수박 경기규칙 확립 국제대회 개최 준비

    • • 전통무예 수박을 계승하는 사)대한수박협회에서 오는 3월 1일 전국 지부장 회의에서 1차로 국제대회 경기규칙을
    전통무예 수박을 계승하는 사)대한수박협회에서 오는 3월 1일 전국 지부장 회의에서 1차로 국제대회 경기규칙을 검토,시행을 준비하고 있다.

    3월경 중국 연변태권도협회 부회장 초청으로 방중하는 송준호회장은 세계연맹 발족이 지난 2016년 되었으나 다른 사업에 밀려 해외지부 등록이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


    이번 중국협회 발족 및 친선 한중경기회를 중국측과 공동주관하여 한국, 중국을 비롯해 해외지부 구축에 협회 역량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세계수박연맹은 한국, 중국(예정) 외 10개국이 참여하는 국제단체로써 정회원 국가와 교류국으로 구분해서 년간 국제학술회 및 대회 개최를 정례화 해갈 것이라고 했다.

    전통무예 수박은 민족 고유의 도수무예로 고대 격투기이자 일제강점기 경기도 개성지역과 함경도, 북한의 평안도자강도 그리고 만주 등에서 우리 한민족들이 구구전승 해 온 전통문화유산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통무예진흥법상 국비지원종목, 단체로 예정되어 있으며 중국문화부, 연변국립문화예술연구소에서 조선족 민족체육(무예)으로 문화재검토가 오는 상반기 된다한다.

    Bienvenue sur Shou Bo International


    프랑스에 본부를 둔 중국한족 단체인 국제수보(수박)연맹과의 교류도 구체화 되고 있어 전통무예 수박의 국제화가 멀지 않았다.

     "Shoubo International Organization"(국제수보연맹 홈페이지)

    이제 한국이라는 한계를 벗어나 국제대회 개최를 앞 두고 경기규칙 확립에 나서고 있다.


    한국문화저널 soobakmu@naver.com
    안녕하세요? 한국문화저널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