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뒷골 당기는 직장인들이 해야 할 동작 (feat. 빡빡이 아저씨)

2019-02-20 10:40

add remove print link

“승모근 풀어야 통증이 사라져” 스트레스로 통증 생기는 이유
빡빡이 아저씨가 알려준 두통 없애는 스트레칭 (영상)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빡빡이 아저씨가 직장인들을 위한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는 "직장인 스트레칭, 사장님 몰래 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빡빡이 아저씨는 "스트레스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통증을 없애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배우겠다"고 말했다.

그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의식적으로 어깨를 웅크리고 고개를 숙이게 된다. 이건 스트레스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라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깨와 목이 뻐근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목과 어깨 주변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줄여 줄 운동법을 알아보겠다"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이하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빡빡이 아저씨는 "승모근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가장 쉽게 뭉치는 근육이다. 승모근을 풀어야 통증이 사라진다"고 했다.

그는 승모근 스트레칭, 어깨 앞쪽 승모근 마사지, 흉쇄유돌근 스트레칭, 견갑거근 스트레칭, 등 펴주기 운동 등을 순서대로 설명했다.

'피지컬갤러리'는 호주 물리치료사, 이스라엘 머슬앤모션, 필라테스 강사, 스포츠 영양사, 스포츠 의학박사, 의사가 몸을 담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빡빡이 아저씨라고 불리는 출연자는 "전문적 지식 자료를 비전문가인 일반인 눈높이에 맞는 수준으로 가공해 업로드하고 있다"며 "건강 전문가들이 모인 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피지컬갤러리'는 20일 기준 60만 명 이상이 구독 중이다. '피지컬갤러리' 측은 물리치료뿐만 아니라 영양이나 운동 등 건강에 대한 모든 카테고리를 다루려고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