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중앙초등학교, 영주가흥초등학교,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

2019-03-21 00:22

add remove print link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영위하도록 노력

안심학교 인증 현판식  / 영주시
안심학교 인증 현판식 / 영주시
영주시보건소(소장 김인석)는 영주중앙초등, 영주가흥초등학교를 대상으로 3월 19일(화), 3월20일(수) 양일간 경상북도 아토피 천식교육 정보센터 관계자, 학부모 및 교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 현판식 및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강연을 개최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 이란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선정돼 1년 이상 운영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는 안심학교를 사단법인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가 검증해 모범 안심학교로 인증하는 것을 말한다.

영주중앙초등, 영주가흥초등학교는 2017년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사업에 참여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2018년 한 해 동안 인증평가의 절차를 밟아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로 선정됐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선정이 돼 보습제 및 치료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해당 기관은 천식응급키트, 환아 관리카드비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날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아토피 교육정보센터 전문 강사를 모시고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강연회도 함께 개최했다. 강연 내용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법, 응급상황대처방안, 천식응급키트사용법, 사업의 취지와 홍보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강연이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안심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이 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